본문 바로가기

무역

미국과 중국의 화웨이 행은 얼마나 큰 타격인가?

 미국은 중국과의 갈등을 가속화하고 경제와 외교 관계를 위험에 빠뜨리고있다. 이는 화웨이가 무역 경쟁을 관세화 한 직후 미국 기업과 거래하는 화웨이의 능력을 제한하기 위해 움직였다. 중국 통신 업계의 거물들에 대한 최근의 불운은 미 - 중 세력 투쟁에서 중대한 진전을 가져왔다. 무역 전쟁이 "기술 냉전"으로 확대됨에 따라 협상 전망은 점차 멀어지고 있습니다. 유라시아 그룹의 아시아 담당 이사 인 마이클 히슨 (Michael Hirson)은 "화웨이에 대한 미국의 행동은 분수령의 순간이자 긴장감의 증대이다. 무역 협상은 운명을 정하지는 않았지만, 특히 가까운 시일 내에 일어날 가능성은 희박하다. 화웨이에 대한 단속은 워싱턴과 베이징 간의 관계의 중심부가되었으며, 이는 지난 해 무역 전쟁으로 주로 진행되었다.
 Huawei의 Song Liuping은 30 억 명 이상의 고객이 영향을받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 국무 장관은 미국이 화웨이에 대한 국가 안보의 위험을 근거로 행동을 정당화 한 반면, 도널드 트럼프 (Donald Trump) 미국 대통령도 무역 행에 관련시켰다. 최근 트럼프 장관은 화웨이가 세계 2 대 경제국 간의 무역 협상의 일부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같은 발언은 화웨이에 대한 조치가 단순한 보안 위험에 관한 것이 아니라는 견해를 강화시킬 위험이있다. 화웨이의 블랙리스트는 수십억 달러의 피해를 입힐 것이다.
무역 전쟁 : 중국의 다음 조치는 무엇이 될 것인가?
다음 미 - 중 전쟁터
중국의 성장력에 대한 갈등
 일부는 이를 미국이 강력한 중국 기업을 포함시키려는 시도라고보고 있으며, 확장으로는 중국이 세계에서 점점 더 중요 해지고 있음을 보게된다.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기술 회사 중 하나 인 미국의 행동과 5G에서의 세계 야망의 열쇠는 이미 중국에서 민족주의 감정을 불러 일으키고있다"고 Hirson은 말했다.
 화웨이에 대한 공격은 얼마나 위험합니까?
미국은 Huawei를 라이센스가없는 한 미국 기업이 거래 할 수없는 회사 명단에 추가했다. 화웨이 (Huawei)는 최근 몇 달간 미국 - 중국 무역 분쟁의 중심부가되었다. 동시에 트럼프는 미국 기업이 국가 안보 위험을 제기 한 외국 통신 회사를 효과적으로 사용하지 못하게하는 행정 명령을 체결했습니다.
 "트럼프가 집행 명령을 내리고 화웨이를 엔티티리스트에 추가하는 두 가지 움직임 중 후자는 훨씬 더 영향력이 있습니다."라고 Hirson은 말합니다.
 화웨이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스마트 폰 제조업체이자 차세대 5G 기술 개발의 핵심 업체입니다. 송 리핑 (Song Liuping)의 최고 법률 책임자 (CEO)는 화웨이 (Huawei)를 법인 명단에 추가하기로 한 미국의 결정에 30 억 명이 넘는 소비자들이 타격을 입을 수 있다고 말했다. 미국의 움직임은 이미 기술 분야에 파문을 일으키고있다. 구글은 화웨이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업데이트하지 못하도록 막았다. 화웨이 스마트 폰의 새로운 디자인은 일부 Google 앱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잃게됩니다. Willamette 대학의 Yan Liang 부교수는 "Huawei 폰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부재로 인해 약화된다면 휴대폰 시장의 경쟁을 제한하고 가격을 인상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피해를 줄 것"이라고 말했다. 애널리스트들은 화웨이에 대한 압박이 5 세대의 발전을 저해 할 수도 있다고 지적했다.
 Huawei는 5G 개발에 있어 12 가지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Huawei를 제한함으로써 5G 기술을 추진하고 구현하는 데 더 많은 비용이 들게 될 것이라고 Liang 교수는 덧붙였다.

 미국 기업들에게는 얼마나 큰 타격입니까?
화웨이에 대한 워싱턴의 제한은 미국 기업들에게도 상처를 줄 것이다. 송 화웨이 (Song Huawei)의 송 사장은 1,200 명 이상의 미국 기업이 "직접"타격을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구글은 미국이 중국 회사에 대한 제한을 가한 후 화웨이에서지지 한 몇몇 회사 중 하나이다. 회사의 설립자 인 Ren Zhengfei는 최근 Bloomberg에 미국의 추가 규제가있는 경우 화웨이가 자체 칩을 더 많이 사용하게 될 것이고 미국으로부터의 구매를 줄이겠다 고 말했다. Huawei가 사용하는 칩의 절반은 미국 회사에서 가져온 것이고, 절반은 스스로를 생산한다고 그는 말했다. 실제로 일부 분석가들은 미국 정부도 스스로를 해칠 위험이 있다고 말한다.
 "당신은 화웨이에 벌을 내리지 만 자네도 처벌한다. 시장 점유율을 잃고 화웨이에 대한 당신의 사업을 모두 잃는다"고 중국 센터 센터 의장이자 베이징의 세계화 총재 인 후 야오 왕 (Huiyao Wang)은 말한다. "또한 화웨이가 독자적으로 개발하도록 강요하는 것이 미국의 현명한 움직임이 아닙니다."
 중국이 수년간 세계 무역에서 불공 평한 역할을 해왔다는 워싱턴의 의견 일치가 커지고있다. 따라서 중국에 힘든 것은 2020 년 투표에서 정치적으로 점수를 매기는 쉬운 방법이되었습니다. 미국은 2020 년에 대통령 선거를 실시한다.
이는 한동안 무역 협상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도 있음을 의미합니다. 힌린 재단 (Hinrich Foundation)의 연구원 인 스티븐 올슨 (Stephen Olson)은 "정치적 고려 사항은 백악관 앞에서 중심이며 이러한 협상의 과정에 분명히 영향을 미친다.
옳거나 틀린 정치적 계산은 무역 전쟁을 추구하고 확장하는 것이 그의 정치적 기반에 잘 부합 할 가능성이있다 "고 말했다. 트럼프 장관은 중국 정책이 주식 시장의 손실과 함께 경기 침체에 기여할 수있는 위험과 강경하게 균형을 이루어야 할 것입니다.
 무역 협상이 파멸 됐나요?
 분석가들은 미국과 중국 간의 분쟁이 최근 급격히 고조되면서 무역 협상이 타결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비판적으로 중국은 협상 의지를 보여 주었고 애널리스트들은 도덕적 인 고지를 유지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을 기대합니다. 중국은 트럼프 행정부가 중국 제품 2 천억 달러 (약 1 천 500 억 달러)에 관세를 올렸고 추가 제품에 대한 관세를 위협 했음에도 불구하고 무역 협상을 위해 워싱턴에 갔다. 트럼프와 사이 씨는 6 월 G20 회의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지금 당장은 꽤 심한 것처럼 보입니다."올슨이 말한다. "그러나 그럴듯한 한 가지 시나리오는이 나라들 사이에 약간의 냉각 기간을두고 몇 가지 전화 통화가 교환 된 후 일정 회의가 열리면 일부 회의가 진행되고 다시 함께 일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 트럼프 장관과 사이 핑핑 (Xi Jinping) 중국 총리는 다음 달 일본 G20 정상 회담에서 만날 예정이다. 이 회의는 유라시아 그룹의 허슨 (Hirson) 씨는 "긴장을 완화시킬 수있는 중요한 창구"라고 말했다. "G20이 적어도 정전 협정을 맺지 않으면 트럼프가 중국에 추가 관세를 부과 할 것이라고 위협하는 것보다 더 가능성이 높다. 양측이 긴 여름을 맞이하고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