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기술

DeepMind의 인공 지능은 치기 전 이틀 동안 심각한 신장 손상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인공 지능은 이미 아픈 환자가 갑자기 신장에 걸릴 위험에 처해 있다는 것을 의사가 알 수있게 도와 줄 수있다. 이 기술은 잠재적으로 생명을 구할 수 있으며 투석과 같은 불편하고 침습적 인 치료법의 필요성을 줄여줍니다. Alphabet의 인공 지능 연구 회사 인 DeepMind와 미국 재향 군인 정책국 (US Department of Veterans Affairs)을 포함한 공동 연구자들이 수행 한 작업을 기술  논문  Nature 지에 이번 주에 게재되었습니다 .

 

 신장 질환  이미 아픈 환자를 더 아프게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연구자들은 70 만 명이 넘는 성인 환자의 전자 건강 기록으로 구성된 데이터 세트의 도움으로 급성 신장 손상을 예측할 수있는 소프트웨어를 구축하고 테스트했습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병원 환자의 익명의 건강 기록을보고 그들이 만나는 모든 심각한 신장 문제의 거의 56 %를 예측할 수 있었고 신장 문제의 약 90 %가 투석을 요하는만큼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문제가 발생하기까지 48 시간 전에 문제가 발견 될 수 있습니다.

 

 "그리 멀지 않은 미래에 의사와 간호사가 환자 저하의 급박 한 원인에 대해 하루나 이틀 전에 경고를 받기 시작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DeepMind의 보건 담당 책임자이자 연구 논문의 공동 저자 인 Dr. Dominic King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CNN 사업.

 

질병을 진단하는 알고리즘을 믿으시겠습니까?

 연구 결과는 아직 초기 단계에 있으며 결과에 수반되는 몇 가지주의 사항이있다. 연구자들은 그들의 시스템이 신장 상해에 대한 모든 진실 된 경보에 대해 두 가지 잘못된 경고를 주었다고 지적했다. 그리고 연구자가 사용한 데이터 세트의 거의 모든 환자 (약 94 %)는 남성 이었으므로 여성의 신장 기능 저하를 발견하는데도 마찬가지로 도움이되는지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얼마나 많은 학습이 이루어 졌는지에 대해 알려진 것, 즉 많은 양의 데이터를 섭취하고 자체 예측을하는 것을 배우는 뇌에서 뉴런이 작동하는 방식을 모델로 한 인공 지능의 한 형태는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심층 학습은 이미 스캔, 슬라이드 및 사진의 피부 발진이나 암과 같은 건강 문제  파악하는 데 유용하다고 알려져 있지만 건강 문제 를 예측하는 데는 앞선 것이 아닙니다.

 

 임상의는 DeepMind 's Streams 건강 관리 앱을 사용합니다. 어느 날이 앱과 같은 앱은 의사 나 간호사에게 심각한 신장 문제로 고통받을 위험이 있음을 사전에 경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신장 문제는 사전에 확인하기가 까다 롭습니다. 요즘 의사와 간호사들은 환자의 혈액 검사를 통해 급성 신장 손상에 대한 경고를 받았다고 킹은 전했다. 그러나 정보가 전달 될 때까지는 장기가 이미 손상되었을 수있다.

 

 Scripps Research의 교수이자 "Deep Medicine : 인공 지능으로 인체 건강을 다시금 인간으로 만들 수있는 방법"의 저자 인 Eric Topol은 연구가 임상 실습을 위해 아직 준비가되어 있지 않지만 인상적이라고 말했다. 그는 의사가 단순히 개별 환자에게 일어날 일에 대한 예측을하지 못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누군가가 죽을 것이고 나사로와 같다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재 입문하지 않을 것이고 한 시간 안에 다시 돌아올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이것에 능숙하지 않다"고 말했다. "이 공통적이고 심각한 문제에 대한 심층적 인 학습을 통해 신장 손상 - ​​정말 영리합니다."

 

 결국 국왕은 스마트 폰 앱을 통해 의사와 간호사에게 곧 발생할 수있는 신장 문제에 대한 경고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사실 Streams 라는 DeepMind 건강 관리 앱 이 영국의 국민 건강 서비스 병원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표준 혈액 검사의 결과가 환자의 신장 문제를 나타내는 지 여부를 임상의에게 알릴 수 있습니다. AI에 기반한 예측을 추가하면 의사와 간호사가 잠재적으로 심각한 건강 문제에 관해 더 빨리 알게 될 것이라고 King은 말했다. AI 시스템을 환자들과 함께 굴리기 전에, King은 연구원들이 성별과 배경이 다른 환자들과 그들의 모델이 정확하게 작동하는지 확인해야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