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기술

삼성, 2/4 분기 이익 56 % 감소한 뒤 '도전'

 

 삼성은 메모리 칩 사업의 가격 하락을 이유로 2 분기 영업 이익이 56 % 감소했다고 발표 한 뒤 수요일에 하락했다. 이번 발표 이후 삼성 전자 ( Samsung Electronics Co Ltd , SSNLF )의 주가는 서울에서 3.3 % 하락했다. 주식은 나중에 2.6 %를 무역하기 위하여 약간 손실을 재기했다. 삼성 전자는 지난 6 월 발표 한 3 개월간의 영업 이익은 6 조 6000 억 원으로 전년 동기 14 조 8000 억 원 (126 억달러)에 그쳤다. 같은 기간 동안 매출도 전년 대비 4 % 감소한 56 조 1300 억 원 (475 억 달러)을 기록했다.

 

 "메모리 칩 시장의 약세와 가격 하락은 수요의 제한된 회복에도 불구하고 지난 분기의 주요 데이터 센터 고객들에 의한 재고 조정 효과가 지속됨에 따라 계속되었다. 삼성 전자는 경제적 불확실성으로 인해 스마트 폰에 대한 수요도 감소했다고 밝혔다. Galaxy S10과 같은 회사의 주력 제품의 판매량은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수요가 줄어들었고, 더 저렴한 Galaxy A Series의 판매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스마트 폰 사업에서의 이익은 약 1 조 5600 억 원 (13 억 2000 만 달러)으로 42 % 가량 감소했다.

 

 삼성 전자는 "하반기에는 세계 경제와 무역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전체 모바일 시장 수요가 약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 회사는 한 60 % 감소 게시 떨어지는 칩 가격과 약한 디스플레이 사업의 이전 분기에 그룹의 영업 이익을.

삼성은 세계 경제가 압박을 받으면서 2019 년의 나머지 기간 동안 메모리 사업에 대한 어려움이 계속 될 것으로 예상했다.하반기에는 외부 불확실성 증가로 전체 산업의 변동성을보고 있지만 수요는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도쿄는 7 월 초 한국에 3 가지 화학 물질 수출에 대한 통제권을 부여했다. 자료는 다른 것들 사이에, 컴퓨터 칩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삼성 전자와 SK 하이닉스와 같은 주요 메모리 업체들이 압박을받을 것으로 보인다. 삼성 전자의 핵심 반도체 사업 부문은 2 분기 3.4 조원 (29 억 달러)의 영업 이익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71 % 감소했다. 같은 기간 동안 매출액은 27 % 감소한 16 조 9000 억 원 (136 억 달러)을 기록했다.

 

아이폰 판매가 12 % 감소하더라도 애플은 사업을 성장시킨다.

 

 iPhone 판매는 계속해서 감소하고 있으며, 수년 만에 처음으로 Apple의 전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지 않습니다. 애플 ( AAPL ) 은 6 월에 끝난 3 개월 동안 아이폰 판매가 약 260 억 달러로 감소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2 % 감소한 것이다.

 

 이러한 감소에도 불구하고 Apple은 Apple Pay 및 Apple Music을 포함한 웨어러블 장치 및 디지털 서비스를 판매하는 견인차를 발견함에 따라 전년도에 비해 1 % 가량의 매출 성장을 보였습니다. 애플이 말했듯이, 서비스 분야는이 분기 동안 약 115 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Apple Watch 및 AirPod와 같은 제품을 포함하는 Apple의 Wearable, Home and Accessories 부문은 분기 매출로 처음으로 50 억 달러를 넘어 섰습니다. 애플의 아이폰 판매량은 4 분기 총 매출의 48 %에 불과했다. 애플은 매출액의 다양성을 위해 노력하고있다. 애플의 주가는 수익 발표 이후 화요일 오후 4시에 4 % 상승했다.

 

 수년 동안 중력을 무시한 애플의 핵심 iPhone 사업은 3 분기 연속 감소세를 보였다. 아이폰에 대한 수요 둔화는 고객이 스마트 폰을 오랫동안 붙잡고 애플이 미국과의 지속적인 무역 전쟁 중 가장 유망한 시장이었던 중국의 경기 둔화를 역전시키기 위해 작용함에 따라 이루어진다.

 

 화요일에, 애플은 전년도에 비해 4 % 하락한 것으로 나타 났 으며 이는 전분기 대비 20 % 이상 감소한 수치 이다. 보고서 발간 후 애널리스트들과의 전화 회의에서 팀 쿡 CEO는 애플이 실제로 "중국 본토"에서 성장했다고 말했다.

 

 쿡 (Cook)은 중국 소매점에서 시행되는 무역 및 금융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정부의 경기 부양책을 포함하여 중국에서의 애플 사업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되는 요소의 "합류"를 언급했다. 쿡은 애플이 중국 시장에서의 "진보"로 "행복해질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나 여전히 우려의 이유가 있습니다. 무역 전쟁은 지속되고있다 . 그리고 지난주 도널드 트럼프 (Donald Trump) 대통령은 애플이 관세 면제  거부 할 것이라고 트위터에 올렸다. 애플이 중국에 건설중인 맥 프로 (Mac Pro) 용 부품에 대한 .

 

"우리는 미국에서 Mac Pro를 제작 해 왔으며 계속 진행하고 싶습니다."라고 Cook은 말했습니다. "우리는 긍정적 인 결과에 대한 희망과 희망을 설명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