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역

홍콩 경제가 침체하고 있습니다. 대량 시위로 사태가 더욱 악화 될 수있다.

 홍콩의 경제는 2/4 분기에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약한 속도로 성장하여 미중 무역 전쟁  세계적인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 최근 대중 항의 시위가 계속 된다면 침체가 심화 될 수있다 . 홍콩 정부가 수요일 발표 한 예비 수치 에 따르면 2/4 분기 GDP는 전년 동기 대비 0.6 % 증가했다 . 이는 블룸버그 조사의 분석가들에 의해 예측 된 1.5 %의 성장보다 10 년 후 가장 약한 분기 별 수치이다.

 

 1/4 분기와 비교했을 때, GDP는 0.3 % 위축되었다. 홍콩 정부는 아시아의 제조업과 무역의 후퇴로 인해 상품 수출이 감소했다고 밝혔다. 투자도 감소했다. 홍콩 정부 대변인은 "세계 경제 및 다른 역풍에 직면 해있는 하강 위험이 증가하면서 지역 경제 심리가 눈에 띄게 악화되면서 민간 소비 지출은 완만하게 증가했으며 전반적인 투자 지출은 더 감소했다"고 밝혔다.

 애널리스트들은 아시아 최고의 금융 허브의 성장 전망이 약하고 지난 2 개월 동안 시위가 계속되면 더 악화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대량 시위는 8 주 연속 주말에 실시됐다. 초기 스파크는 중국 본토에 대한 인도를 허용 한 법안 이었지만, 시위자들은 이제이 도시에 대한 더 큰 민주주의와 정책 잔혹성에 대한 조사, 홍콩의 CEO 인 캐리 램의 사임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홍콩의 시위가 사업을 해치고있다.
 캐피털 이코노미 스 (Capital Economics)의 중국 수석 경제학자 줄리안 에반스 - 프 리처드 (Julian Evans-Pritchard)는 "미 - 중 무역 전쟁의 저항은 더욱 강화 될 것으로 보인다. "더 폭력적이고 파괴적인 시위로 앞으로의 4 분의 1 활동에 더 큰 영향을 줄 수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홍콩의 소매 및 관광 부문은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ING의 중화 인민 공화국 경제학자 아이리스 팡 (Iris Pang)은 "길거리에있는 작은 상점이든 쇼핑몰이든, 대부분 시위자가 떠날 때까지 업무 시간을 단축해야한다"고 말했다. 지난 월요일 홍콩에서 개최 된 미국 상공 회의소 (ICC)는 최근 시위를 계기로 사업 신뢰를 회복하기위한 정부의 강력한 지도력을 요구했다.

 "AmCham은 정부가 더 이상 피해를 입히지 말고 홍콩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한 국가, 두 시스템'체제 하에서 효과적인 통치에 대한 도시의 국제적 명성을 회복하는 데 명확한 리더십을 보여줄 것을 촉구한다. 이 도시의 최고 재무 관리인 폴 찬 (Paul Chan)은 대량 시위가 지역 상인들을 해치고 "홍콩에있는 모든 사람들을 걱정했다"고 일요일에 말했다.

 

 옥스퍼드 경제학 (Oxford Economics)의 토미 우 (Tommy Wu)는 "현재의 정치적 혼란이 소비자 및 비즈니스 감정에 영향을 미침에 따라 예상보다 약한 3 분기 수익을 기대한다. Wu는 홍콩의 GDP가 올해 1 % 미만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는 2018 년의 3 %와 비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