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역

트럼프는 애플의 맥 프로 부품을 중국 관세에서 면제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행정부가 중국과의 무역 전쟁을 확대하면 애플은 추가 관세 지불을 피하고 싶다. 도널드 트럼프 (Donald Trump) 대통령은 애플의 희망에 찬물을 던졌다. 트럼프는 트윗 그는 애플이 보도에 따르면 중국에서 조립됩니다 새로운 Mac Pro, 부품에 대한 관세를 지불에서 회사를 면제하는 것을 거부합니다 금요일. 현재 Mac Pro의 최종 조립은 텍사스에서 진행됩니다.

 

 백악관은 아직 관세가 부과되지 않은 중국 제품에 대해 3 천억 달러에 25 %의 관세를 부과 할 것을 제안 했다. 이 요금은 노트북, 비디오 게임 콘솔, 배터리 케이스 및 기타 제품을 포함한 광범위한 제품에 적용됩니다. 기술 회사들은 관세가 소비자의 비용을 증가 시키거나 이익을 창출하는 능력에 해를 끼칠 것이라고 말한다. 지난달 G20에서 중국 공무원들과 만난 후, 트럼프 행정부는 추가 관세를 무기한 연기하기로 합의했다.

 

 그러나 하이테크 기업들은 무역 휴전이 붕괴 될 것이라며 트럼프 행정부는 중국에 대한 차용보다 관세를 더 많이 사용할 것이라고 우려 하고있다. 그렇기 때문에 트럼프 행정부 에 생산 제품을 면제 해달라고 요청한 기업은 6 개가 넘습니다 .

 

 트럼프 정부의 관세 에스컬레이션 제안, 애플에 주석 공개 서류에서 델 기술 ( DELL ) , HP ( HPQ ) , 인텔 ( INTC ) , 마이크로 소프트 ( MSFT ) , 소니 ( SNE )  닌텐도 ( NTDOY )관세가 부과 될 상품 목록에서 그들의 제품을 제외 할 것을 요청했다. 소비자 기술 협회 (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는 기업들이 관세로부터 제품을 제외하도록 요청하는 절차를 개발하도록 정부에 요청하는 편지를 제출했다. 무역 그룹은 관세 인상이 미중 무역 관계를 개선하는 잘못된 방법이라고 주장했다.

 

 중국산 하드웨어에 대한 Apple의 관세 면제 요청에 Mac Pro가 명시 적으로 나열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새 컴퓨터에 포함될 가능성이있는 부분도 포함됩니다. 애플 ( AAPL ) 의 트럼프의 잽  월스트리트 저널 이 텍사스에서 중국으로 최신 맥 프로 모델의 최종 조립을 옮길 계획이라고 보고 한지 한 달 후에 나온다.

 

애플, 인텔의 스마트 폰 모뎀 사업 인수

"최종 조립은 제조 공정의 한 부분 일뿐입니다."라고 당시 애플의 성명서에서 밝혔다. "모든 제품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Mac Pro는 캘리포니아에서 설계되고 설계되었으며 미국을 포함한 여러 국가의 부품을 포함합니다."

트럼프의 트윗에 대해 논평을 요청하자 애플 대변인은 CNN 비즈니스에 지난 수십억 건의 일자리를 제공하면서 미국이 9 천개의 공급 업체와 600 억 달러를 투자했다고 발표했다.

 

 Apple 은 이전에 Mac Pro의 이전 버전이 조립 된 텍사스 오스틴 공장에 1 억 달러를 투자 하기  약속 했습니다. 조립 공장을 중국으로 옮기거나 Mac Pro 조립이 이미 해외에서 진행되고 있다면 그 공장이 어떻게 영향을 받을지는 분명하지 않습니다.

 

 금요일에 트럼프는 애플이 "중국이 아닌 미국에 공장을 짓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그는 그의 관세 위협을 되풀이하면서도 애플과 함께 "일할 것"을 약속하면서 팀 쿡 (Tim Cook) CEO를 존중한다고 말했다. "내가 좋아하는 존경과 존경심을 가진 사람은 팀 쿡 (Tim Cook)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