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역

한일 무역 협상이 악화되고 있습니다. 그것은 기술 산업에 나쁜 소식이다.

 

 한국은 약 800 억 달러 규모의 무역 관계를 발전시키고 스마트 폰 및 전자 기기의 글로벌 공급망을 위협 할 수 있는 분쟁  확대되는 것을 일본에 경고했다 .

 

 강경환 외교 통상 장관은 금요일 전화 통화에서 한국 기업 들이 컴퓨터 칩을 생산하는데 필요한 재료에 대한 무역 제한을 해제하기 위해 일본 측 상대방을 압박했다 .그녀는 또한 도쿄에 최소한의 제한으로 일본과 무역 할 수있는 국가 목록에서 한국을 제거함으로써 상황을 더 악화시키지 말라고 촉구했다.

 

 일본은 이른바 백인 국가 목록에서 한국을 탈락시키려는 과정에 있으며, 8 월 2 일 조만간 결정이 나올 수 있다고이 문제에 익숙한 소식통은 CNN에 말했다 . 그런 일이 발생하면 회사는 무기 및 군사용으로 잠재적으로 사용될 수있는 제품을 한국 기업 에 판매  정부 라이센스가 필요합니다 .

 

 

삼성 전자는 메모리 칩과 스마트 폰 투쟁으로 이익이 56 % 감소했다고 경고했다. 한국은 매사추세츠 공과 대학 (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과 제휴 한 무역 데이터 추적 도구에 따르면 산업용 기계, 화학 약품 및 자동차를 포함한 약 540 억 달러 규모의 일본 상품을 구매하는 일본의 3 대 교역 상대국이다.

 

 양국 간 교착 상태는 이달 초에 도쿄가 한국에 대한 세 가지 화학 물질 수출에 대한 통제권을 부여하기 시작했다. 불소화 폴리 아미드, 포토 레지스트 및 불화 수소와 같은 재료는 컴퓨터 칩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이 규제는 부진한 수요로 인해 이미 압박을 받고있는 세계 반도체 업계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한국의 삼성 전자 ( SSNLF ) 와 SK 하이닉스 는 스마트 폰에서부터 연결된 자동차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에서 사용되는 세계 메모리 칩 중 2/3를 차지한다 . 애플 ( AAPL ) 과 화웨이 (Huawei )를 포함한 스마트 폰 제조사들은 한국 기업들의 메모리 칩에 의존하고있다.

 

일본과 한국 사이의 불화가 전세계 메모리 칩 공급을 위협하고있다.

 SK 하이닉스는 하반기 매출 감소에 대해 일본의 수출 억제 조치가 지속되면 생산 차질을 배제 할 수 없다고 경고했다. 회사는 일본의 수출 통제에 대응하여 최대한 재료를 비축하려고한다고 말했다. 그들은 회사가 한국에 판매하는 세 가지 화학 물질에 대한 면허를 신청해야합니다. 이 과정은 최대 90 일이 걸릴 수 있습니다.

 

 삼성은 CNN 비즈니스에 앞서 상황을 평가하고 "생산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위한 조치의 수를 검토하고있다"고 말한 초기 성명서에 언급했다. 삼성 반도체와 SK 하이닉스의 공급 제한 조치가 계속되면 삼성 전자의 반도체 생산 차질이 글로벌 IT 수요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SK 중기 관계자 인 다이와 애널리스트는 전했다.

 

 "만약 일본이 백인리스트에서 한국을 제거한다면, 그 영향은 다른 산업 분야로 확대 될 것이며 이는 양국 모두에 부정적인 결과가 될 것"이라고 Kim은 덧붙였다. 양국 간 긴장은 20 세기 초 한반도에 대한 일본의 식민 통치에서 비롯된 몇 달 동안 계속 상승 해왔다. 한국의 대법원은 최근 2 차 세계 대전 당시 강제 노동을 한 일본 기업을 시민들이 고소 할 수 있다고 판결했다. 일본 정부는이 두 가지 문제가 연계되어 있음을 부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