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역

멕시코, 미국과 캐나다와의 무역 협상 비준

 안드레 마누엘 로페스 오브라도르 (Andrés Manuel Lopez Obrador) 대통령은 6 월 멕시코 시티의 국립 궁전에서 연설했다. 멕시코의 상원 의원이 수요일에 새로운 북미 무역 협정을 승인함으로써 멕시코를 트럼프 대통령이 서명 한 무역 성취로 선전 한 협상을 비준 한 첫 번째 국가로 만들었다.
 멕시코의 수석 무역 협상 대표 인 Jesús Seade는 상원의 승인을 축하하면서 트위터에 "멕시코는 우리 경제가 개방적이라는 명확한 신호로 이끌어 낸다. "우리는 파트너들이 확실한 규칙과 즉 투자가 안정적이고 경쟁적이며 매력적인 투자를 통해 강력한 북미의 이익을 위해 곧 똑같은 일을 할 것이라고 믿는다."
 미국 멕시코 캐나다 협정 (United States Canada Canada Agreement)으로 알려진 이 협약은 지난해 말 3 개국 지도자들에 의해 서명되었습니다. 그것이 효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모든 세 나라의 입법부가 승인해야 합니다. 미국 의회에서 민주당이 노동권과 환경법 집행에 대한 우려를 표명 한 워싱턴에서 승인의 길은 가장 불투명하다. 대통령이 협약을 자국 경제의 안정을 보장한다고 멕시코에서 설명했다.
 이 합의에 대한 멕시코의 Andrés Manuel Lopez Obrador 대통령의 열렬한 반응은 과거에 멕시코의 자유 시장 정책에 반대 한 정치인에게 자유 무역에 대한 그의 오랜 반대와 급격한 반전을 예고했다. 새로운 협약은 25 년 역사의 북미 자유 무역 협정을 갱신함으로써 멕시코 및 미국 경제를 더욱 가깝게 만들고 멕시코 공장을 미국 생산 라인의 중요한 부분으로 만들었습니다.
 멕시코는 캐나다를 능가하여 미국 최대의 교역 파트너이자 올해 초 미국 제품 중 가장 큰 시장이되 었습니다. 약 17 억 달러의 상품이 미국 - 멕시코 국경을 매일 양방향으로 가로 지르고 있습니다. 전 멕시코 무역 협상가 인 루이스 데 라 칼레 (Luis de la Calle) 전무 장관은 무역 관계의 중요성이 로페스 오브라도르 (Lopez Obrador)의 태도 변화를 설명했다고 전했다.
 "통합은 여기있다."라고 드라 칼 씨는 말했다. "미국과 멕시코가 통합된 이유는 구조적인 이유가 있습니다. Nafta를 되돌리는 것은 엄청난 비용이 든다. " 멕시코에서 생산 된 물품을 가진화물 컨테이너는 6 월에 Pantaco 세관 단지에서 미국으로 운송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멕시코에서 생산 된 제품을 보유한 컨테이너는 6 월에 Pantaco 세관에서 미국으로 운송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멕시코에서 생산 된 물품을 가진화물 컨테이너는 6 월에 Pantaco 세관 단지에서 미국으로 운송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로페스 오브라도르 (Lopez Obrador)는 5 월 말 상원에 상원에이 합의서를 보냈다.
 로페스 오브라도르 (Lopez Obrador)는 아침 외신 기자 회견에서 "새로운 무역 협정은 멕시코에서 더 많은 돈을 지불하는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상원 통과는 멕시코가 협상을 승인하는 마지막 단계였다. 이 조약이 유효하기 위해서는 세 입법부가 동의한 후에 세 지도자 모두가 포고령에 서명해야만 한다고 de la Calle 씨는 말했다.
 캐나다 정부는 의회에서 저스틴 트루 두 총리 정부가 다수를 차지하고 있으며 비준될 것으로 예상되는지 협약에 관한 입법안을 발표했다. 캐나다의 외무 장관 인 Chrystia Freeland는 지난주 워싱턴에서 기자들에게 캐나다는 미국과의 "동행"을 통해 입법안을 통과시키려 하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는 그것을 일종의 Goldilocks 접근 방식으로 생각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너무 빨리 지나갈 것이고, 우리는 너무 느리게 가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Trudeau는 목요일에 워싱턴에서 Trump와 만나기로 계획했으며, 미국 정부와 협력하여 협약을 비준하고자 하는 열망이 있다고 캐나다의 한 고위 관계자는 전했다. 그러나 미국에서 민주당은 이번 여름에 협약을 도입하기 위한 트럼프 행정부의 노력을 다시 시도했다. 그리고 협정을지지하는 하원 공화당 원은 법안을 통과시키기 위해 20 명 이상의 민주당 원들의 도움이 필요할 것입니다. 협상의 노동 및 환경 조항에 대한 민주당의 우려 외에도 미래를 막을 수 있는 제약 회사에 대한 보호를 비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