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기술

화웨이는 북한의 휴대 전화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한 보고서  따르면, 화웨이는 비밀리에 북한의 휴대 전화 네트워크 구축을 도왔으며 잠재적으로 북한에 핵무기 개발을 중단하라는 제재를 위반했다 . 이 신문 은 전 직원과이 합의서에 익숙한 사람들이 유출 한 문서를 인용 해 화웨이는 중국의 국영 팬더 인터내셔널 정보 기술 (Panad International Information Technology)과 함께 2016 년까지 적어도 8 년간 북한의 다양한 통신 프로젝트에 협력 했다고 보도했다 .

 

 Huawei와 Panda International 은 Post에 제공된 과거의 작업 주문, 계약서 및 스프레드 시트에 따라 기지국과 안테나와 같은 장비를 북한에 보내어 3G 네트워크 구축을 도왔다. CNN과의 인터뷰에서 워싱턴 포스트 기자 존 허드슨 (John Hudson) 기자는 "북한 주민들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었는지 비밀리에 처리했으며 코드 명을 사용하여 북한의 말을 피했다"고 전했다. 그만큼 문서에 따르면 화웨이는 북한을 언급 할 때 A9라는 코드를 사용했다 .

 

 Huawei는 세계 최대의 통신 장비 제조업체이자 선도적 인 스마트 폰 브랜드 입니다. 중국 회사는 5G 네트워크에서 국가 안보를 위해 장비를 사용하지 못하도록하는 미국의 캠페인에 대한 압력을 받고있다. Huawei는 자사의 제품 중 하나가 국가 안보 위험을 제기 함을 부인합니다.

 

트럼프는 화웨이에 위로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게 무슨 뜻인지에 대한 질문이 남아 있습니다.

화웨이는 포스트 보고서에 대한 성명서에서 CNN 에 북한에는 사업 상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 회사는 "UN, US 및 EU의 모든 수출 통제 및 제재 법률 및 규정을 포함하여 우리가 운영하는 국가 및 지역의 모든 관련 법률 및 규정을 준수합니다." 한 회사 대변인은 화웨이가 과거에 북한에서 사업을했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그녀는 또한 회사가 포스트의 포괄적 인 보고서에 이의를 제기했는지 여부에 관해 논평하지 않았다.

 

 지난 5 월 미 정부 는 Huawei가 미국 의 국가 안보 또는 대외 정책 이익에 반하는 활동에 관여했다는 것을 믿을만한 이유가 있다고 말하면서 화웨이를 무역 블랙리스트에 추가 했다 . 블랙리스트는 미국 기업들이 화웨이에 기술 및 물품을 판매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미국은 화웨이가 특정 국가에 대해 미국의 제재를 가하는 것을 오랫동안 의심 해왔다. 1 월, 법무부는 화웨이 측에이란에 대한 제재를 가한 혐의로 기소했다 . 2007 년 이후 미국 수출 법을 위반했는지 조사 중이라고 법원 문서에 진술했다. 화웨이는 유죄를 인정하지 않았다. 이와는 별도로 미 상무부 는 미국 기술의 수출 또는 재수출 관련 정보를 북한에 넘겨 줄 것을 요구하면서 2016 년 화웨이를 소환 했다고한다 . 상무부는 최신 혐의에 대해 언급하는 것을 거부했다.

 

Huawei는 글로벌 기술 생태계에서 실패 할 가능성이 크다.

팬더 인터내셔널에 대한 반복적 인 전화는 답이 없습니다. 2014 년 상무부 는 팬더 인터내셔널 을 무역 블랙리스트에 추가하면서 " 중국 인민 해방군에 물품을 공급 하거나 미국이 허가 한 목적지로 물품을 수출하려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국무 장관은 화요일 북한과의 관계에 관해 기자 회견에서 "우리는 북한과의 관계가 매우 훌륭하다는 것을 알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웨이가 북한에 대한 미국의 제재를 잠재적으로 위반했다는 계시는 중국 회사에 대한 트럼프의 현재 입장을 복잡하게 만들 수있다 . 지난달 미국 대통령은 미국 기업들이 화웨이에 보안 위협을 제기하지 않는 제품의 판매를 재개하도록 허락 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스트 보고서에 따르면 공화당과 민주당 의원들은 화웨이에 대한보다 강력한 입장에 대한 요구를 새롭게했다. Chris Van Hollen 민주당 상원 의원과 Tom Cotton 공화당 상원 의원은 미국 수출 통제 또는 제재 법을 위반하는 Huawei와 같은 중국 통신 회사에 미국 부품 및 부품의 수출을 금지하는 명령을 부과하도록 트럼프에게 촉구했다. 상원의 원인 성명서에 따르면 미국은 화웨이 (Huawei)와 같은 북한과 거래하는 회사가 미국의 제재에 직면 할 것이라는 점을 분명히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