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역

중국이 서서히 아프리카에서 힘을 어떻게 확대하고 있는가?

 

 케냐의 나이로비 외곽에서는 Michael Nganga가 중국 쿵푸 영화를보고 있습니다. Limuru 마을의 그의 작은 집에는 흐르는 물이 없으며 벽은 주름진 금속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러나 병아리가 구내를 돌아 다니는 바깥 세상에서 구두를 수리하는 조부모는 오래된 텔레비전 세트를 수백 개의 채널에 연결하는 중국산 인공 위성 접시가 있습니다. 그 중 대다수는 베이징에서 전송되고 있습니다 . "많은 TV 채널을 갖는 것이 유리하다."라고 Nganga는 중국 요리 이전에 케냐 지방에 한정되어 있다고 말했다. "세상이 매일 어떻게 변하고 있는지 알 수 있기 때문에."

 

아프리카의 STARTIMES

  • StarTimes는 아프리카 30 개국에 천만 명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이는 아프리카의 빈곤 한 지역에 디지털 TV를 가져올 높은 계획 인 Xi Jinping의 10,000 채촌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주요 계약자입니다.

 Nganga와 더 넓은 세계의 연결은 중국의 Xi Jinping 대통령에게 직접 감사합니다. 2015 년 Xi는 Nganga가 살고있는 마을과 같이 아프리카의 빈곤 한 지역에 디지털 TV를 대여 할 계획 인 10,000 Villages Project를 발표했습니다. 이전에는 대륙의 여러 지역에서의 텔레비전 액세스가 엘리트의 특권이었고, 연결된 사람들은 구식의 눈 덮인 아날로그 수신에 의존했습니다. 사이의 꿈은 먼 거리에 별자리 채널을 방송 할 수있는 아프리카의 거대한 파도를 현대 디지털 위성 TV 네트워크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었습니다. 사실, 베이징에서 온 TV 채널이 아프리카 가정에 전파 될 수있었습니다.

 

 이것은 단순한 자선 행위 이상의 의미를 가졌습니다. 아프리카 대륙의 통신 기반 시설에 대한 중국의 견해와 미디어에서의 묘사 방식을 통제하면서, 아프리카 국가들 사이에서 중국의 위상을 높이는 것은 소프트 파워 천재성의 뇌졸중이었다. 그리고 그것은 한 가지 중요한 중국 회사의 운명과 권력을 높여 줄 것입니다.

 

 StarTimes는 미국 정부 또는 유럽의 미디어 경쟁자가 아닌 베이징에 본사가있는 12 억 인구의 아프리카 시장을 장악 할 수있는 길을 열어주는 10,000 채당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중국 정부의 주요 계약자였습니다. StarTimes의 대변인은 베이징이 "숙제를 위해 경험이 많고 비용에 민감한 기업"과 협력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현재 이 회사는 중국의 TV 쇼를 아프리카 30 개국  1000 만 가입자 가정에 전파하고 중국의 국영 선전 뉴스 네트워크를 서구 뉴스 네트워크를 통해 가정으로 밀어 넣고 잠비아와 케냐에서 TV 네트워크를 통제하고 있습니다 원하는 경우 회사가 해당 국가의 TV를 검게 만들 수 있습니다.

 

 BBC와 같은 채널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다가 가고, 남아프리카의 유통 업체 인 MultiChoice가 더 많은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지만, StarTimes의 폭 넓은 범위는 비평가들이 우려하는 바입니다 : 베이징과 긴밀한 관계를 맺고있는이 회사는 현재 아프리카 텔레비전 네트워크에 너무 많은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까?

 

 StarTimes의 상황은 5G 인터넷 네트워크 및 북경과의 관계에 대한 전세계적인 비난과 싸우고있는 유명한 통신 업체 인 Huawei와 여러면에서 유사 합니다. 하지만 Huawei와는 달리 StarTimes는 아프리카에서 가장 강력한 소프트 파워 툴 중 하나가되었습니다.

여기에 그 방법이 있습니다.

 

 

아프리카의 기회

 2000 년에 이코노미스트는 "희망없는 대륙 (The Hopeless Continent)"이라는 아프리카의 커버 스토리를 실행했습니다. 이 표제는 아프리카 대륙을 많은 서방 세계가 보았던 동정심을 적절히 나타냈다. 개발 원조 1 조 달러 는 1980 년대에 기근 이 에티오피아에서 백만명의 목숨을 앗아 가지 못하도록 막지 않았고 , 에이즈 퇴치를 막거나, 멈췄다. 르완다에서 1990 년대에 거의 같은 숫자를 학살 한 잔인한 대량 학살.

 

 원조 달러는 토니 블레어 영국 총리가 "세계의 양심에 흉터"라고 부른 것에 대한 서방의 죄책감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되었지만 석유 시추와 군사 기지 건설은 별개로 아프리카에서 실질적인 사업을 수행하지는 못했다.

한편 중국은 전혀 다른 접근 방식을 취했다.

 

 케냐의 Limuru에있는 StarTimes 전송 사이트. 위성 접시는 중국에서 내용을 받고, 케냐에서 그것을 업 링크하고, 그것을 전국에 내 보냅니다. 장쩌민 (Jiang Zemin) 중국 총리는 이코노미스트의 발언과 같은 해에 두 국가가 더 잘 협력 할 수있는 방법을 논의하기 위해 베이징에서 열린 중국 - 아프리카 협력 포럼에 참석하기 위해 아프리카 전역의 국가 수반을 초청했다. 2000 년대 중반까지 중국 정부는 "나가는 것"전략에 따라 기업가들이 해외로 나가 아프리카 국가들과보다 긴밀한 관계를 구축하도록 장려하고있었습니다.

 

 초기 시장에 일찍 진출하고자하는 중국 기업가들은 아프리카로 이주하기 시작했습니다. 예를 들어 조지 주 (George Zhu )는 나이지리아에 가서 Transsion을 시작했습니다. Transsion 은 값싼 멀티 SIM 단말기를 판매하고 있으며 현재 대륙에서 가장 큰 스마트 폰 점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Ren Zhengfei 는 Huawei를 케냐로 데려갔습니다. 케냐는 오늘날 북경과의 회사 관계에 대한 서구의 우려에 동조하지 않았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TV 애호가 인 팬 싱싱 (Pang Xinxing)은 통신 회사 인 StarTimes을 TV 시장이 빠르게 포화 상태에있는 중국과 아프리카로 옮겨 놓기로 결정했습니다.

 

 팡 (Pang)은 많은 가족이 TV를 갖고 있지 않거나 여러 가정과 공유하고있는 크게 저개발 시장을보고했다. "TV가 있더라도 디지털 TV는 2 ~ 3 개 채널 만 볼 수 있습니다. 디지털 TV는 상상을 초월합니다."라고 그는 2002 년에 다시 말했습니다. 또한 각국마다 단 한 곳의 강력한 회사가 있었으며 사용자는 약 70 달러 한 달에 한 번 가입했는데, 1 인당 GDP가 당시 약 700 달러 였던 대륙에 대해서는 막대한 비용이 듭니다 .

 

 Pang은 저비용 TV 제공 업체에 대한 기회를 보았습니다. 현재 StarTimes는 세계에서 가장 저렴한 디지털 TV 패키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이 패키지는 한 달에 4 달러 정도의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의 도착은 또 다른 방식으로 완벽한 타이밍이었습니다.

 2006 년 유엔 조약은 아프리카 국가들에게 눈이 내리고 신뢰할 수없는 아날로그 신호를 2015 년까지 디지털로 전환하도록 지시했습니다. 거의 모든 아프리카 정부가 빠뜨린 것이지만 투자에 대한 압력이 가중되어 마감 기한이되었습니다. 그들은 그것을한다. 이로써 StarTimes는 디지털 TV 인프라를 구축하고 운영하는 또 다른 수익원을 확보하게되었습니다.

 

 케냐의 Limuru에있는 StarTimes 전송 사이트.

 2007 년 Pang은 르완다 최초의 디지털 TV 라이센스를 취득했습니다. 내년에 StarTimes는 르완다 디지털 TV 플랫폼을 출시했으며 중국 본토의 국영 방송국의 4 개 중국 채널을 포함 해 르완다에 30 개 이상의 채널을 매월 3 ~ 5 달러에 제공합니다.

 정부의 아날로그 네트워크를 차단하고 디지털 방식으로 계약을 맺을 때, 처음에는 "StarTimes가 유일한 경쟁 업체였습니다."라고 휴스턴 대학의 조교수 인 Dani Madrid-Morales는 다음과 같이 연구하면서 회사를 연구했습니다. 홍콩 시립 대학교의 박사 과정 학생. "그런 다음 [Pang]은 StarTimes가 아프리카 국가에서 경험을 쌓아 왔고 매우 저렴한 가격을 제공한다는 증거를 제공 할 수있었습니다."다른 경쟁자들은 시장에 가입하기 시작했다고 마드리드 모랄레스가 말했다. 그러나 StarTimes는 거의 항상 이겼다.

대륙의 공중파 통제?

 거의 20 년이 지난 지금, Zemin이 2000 년에 주최 한 중국 - 아프리카 정상 회의는 많은 아프리카 국가의 달력에서 가장 중요한 외교적 사건 중 하나가되었습니다. 2018 년에 거의 모든 아프리카 수뇌부가 베이징에서 중국 - 아프리카 협력 포럼을 개최하여 600 억 달러에 달하는 개발 융자 및 비즈니스 거래를 제공했습니다.

 

 수도에서 시에라 리온 , 레소토 , 말라위 , 잠비아 , 중앙 아프리카 공화국 , 말라위 , 가나 , 우간다 등 국가 원수와 장관들이 중요한 약속을했다. 그들은 수도의 외곽에있는 StarTimes의 거대한 모선에서 격통  방문했습니다 . 마드리드 - 모랄레스 대변인은 "BBC의 머리가 아프리카 국가 원수들과 일대 일 면담을 가진 것으로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나는 BBC의 머리가 그렇게 많은 아프리카 국가 원수들과 일대 일 미팅을 가졌다 고 생각하지 않는다. "

DANI MADRID-MORALES, 휴스턴 대학교 조교수

 Befriending 정부는 국가가 아날로그에서 디지털 TV로 도약 할 수 있도록 주 계약을 맺기 위해 StarTimes의 사업에 결정적인 역할을했습니다. 안젤라 루이스 (Hena Lewis)는 수년간이 회사를 연구해온 닝보 (Ningbo)의 노팅엄 대학 (Nottingham University)의 국제 커뮤니케이션 부서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StarTimes는 외무부의 라디오 및 TV 업계에서 운영되는 상무부의 허가를받은 유일한 사설 중국 회사입니다. 또한 중국 국영 EXIM 은행은 아프리카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수억 달러의 자금을 회사에 제공했습니다. StarTimes는 "모국과의 따뜻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비즈니스 목표를 추구하는 민간 기업이라고 주장합니다. 베이징과 긴밀한 관계를 맺고있는 회사가 많은 아프리카 국가들의 TV 네트워크를 통제하고 있다는 생각은 " StarTimes가 아프리카 공영 방송을 장악하려 한다"는 헤드 라인을 촉발 시켰습니다. 인터넷 보안 전문가가 5G 거대한 화웨이 중국 국가와의 관계는 다른 국가의 통신 인프라를 위태롭게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잠비아에서는 StarTimes가 국가 방송사 인 ZNBC와 함께 TopStar라는 조인트 벤처에 가입하여 디지털 TV로 전환하도록 도와줍니다. 이번 협상으로 중국 플레이어는 25 년간 주 방송사에서 60 %의 지분  갖게 됐다. 중국 파트너의 호의 때문에 StarTimes가 중국의 TV 네트워크를 효과적으로 장악 했다는 비판이 일고있다 .

 잠비아 대학의 국제 무역 분석가 인 요스파트 춘고 (Josephat Nchungo)는 "이 파트너십의 주된 목적은 디지털 TV를위한 인프라를 제공하는 것이다 .2 차 목표는 양국 간의 문화와 지식 교환 또한 중요하다. 스타 타임즈는 논란이 많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중국을 주 (州) 방송으로 판매하여 주권을 상실한 것으로 해석했기 때문입니다. "

StarTimes는 사람들이 중국에 대한 주 방송의 판매로 해석하고 주권의 손실로 해석하기 때문에 너무 논란의 여지가있다. "

잠비아 대학의 국제 무역 분석가 인 JOSEPHAT NCHUNGO

 Independent Broadcasters 'Association 과 Kenya에서는 가나의 거래에 대해서도 비슷한 관심사가 제기 되었는데 StarTimes는 새로운 디지털 네트워크를 운영하기 위해 주 방송사와 제휴했습니다.

 "StarTimes가 일부 국가에서 철수했다면 마드리드 - 모랄레스 (Madrid-Morales)는"TV 방송국이 작동을 멈추게된다. 기본적으로 StarTimes는 원하는 경우 일부 국가의 TV 네트워크를 차단할 수있는 권한을 갖고있다 "고 말했다. 이는 StarTimes가 "모든 국가의 TV 네트워크를 통제하지 않고 미디어 블랙 아웃을 촉발 할 수있는 역량이 없다"고 주장하는 주장입니다.

 위성 TV가 많은 아프리카 인에게 선호되고 더 저렴한 옵션이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서유럽 시청자는 Netflix 및 Hulu 와 같은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콘텐츠를 점점 더 많이 소비하지만 , 아프리카에서 유료화 된 데이터 계약의 보급으로 이러한 유형의 서비스에 대한 시청을 비쌉니다.

 Independent Broadcasters 'Association 과 Kenya에서는 가나의 거래에 대해서도 비슷한 관심사가 제기 되었는데 StarTimes는 새로운 디지털 네트워크를 운영하기 위해 주 방송사와 제휴했습니다. "StarTimes가 일부 국가에서 철수했다면 마드리드 - 모랄레스 (Madrid-Morales)는"TV 방송국이 작동을 멈추게된다. 기본적으로 StarTimes는 원하는 경우 일부 국가의 TV 네트워크를 차단할 수있는 권한을 갖고있다 "고 말했다. 이는 StarTimes가 "모든 국가의 TV 네트워크를 통제하지 않고 미디어 블랙 아웃을 촉발 할 수있는 역량이 없다"고 주장하는 주장입니다.

 

 위성 TV가 많은 아프리카 인에게 선호되고 더 저렴한 옵션이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서유럽 시청자는 Netflix 및 Hulu 와 같은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콘텐츠를 점점 더 많이 소비하지만 , 아프리카에서 유료화 된 데이터 계약의 보급으로 이러한 유형의 서비스에 대한 시청을 비쌉니다.

 

 StarTimes 가입자 순결 Njambi는 Ndumbuini 마을의 자택에서 왼쪽, James Ngugi, Margaret Wahu 및 Agnes Wambui와 같은 자녀들과 TV를 시청합니다. 동부 및 서부 아프리카의 리서치 애널리스트 George Mbuthia는 IDC에서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가 아프리카에서 증가하고 있지만 대다수 인구의 경우 모바일 비디오 스트리밍이 불가능합니다. 이는 연결성이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라이브 스트리밍과 관련된 높은 비용. 스트리밍을 위해 휴대 전화를 사용하는 사용자는 거의 없으며 대다수는 유료 TV를 선호합니다. "

 

 StarTimes가 만든 거래에도 경제적 인 문제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잠비아는 271 억 달러 규모의 계약금을 지불하기 위해 중국의 수출입 은행으로부터 대출금을 뺐다. "파트너십을 실현하기 위해 아프리카 국가는 Exim 은행으로부터 돈을 받아야합니다."라고 루이스는 말했습니다. 이는 국가들이 중국에 빚을지게 될 것이라는 두려움을 불러 일으킨다.

 

 이것은 StarTimes가 번창 할 때 베이징이 어떻게 혜택을 받는지의 한 예입니다. 잠비아 대학교 개발학과의 학 가넨가 (Haggai Kanenga) 연구원은 "이 프로젝트에 대한 돈이 중국 정부 자체에서 나온 것이어서 StarTimes와 중국 정부는 분리 될 수 없다"고 말했다. 잠비아, 그들은 광범위하게 하나로 간주됩니다. "

소프트 파워를위한 하드 플레이

 StarTimes는 디지털 TV 인프라를 운영하기 위해 정부 계약을 맹렬히 지키고 있었지만 디지털 네트워크에서 구입할 수있는 값싼 TV 패키지로 소비자를 끌어 들였습니다.이 패키지는 종종 지역 경쟁 업체를 심각하게 저해합니다.

처음부터 중국의 신생 기업은 Anglophone Africa의 남아프리카 시장 선두 주자 인 MultiChoice와 프랑스어 사용 국가의 Canal +보다 더 많은 채널을 정기적으로 제공했으며 가격은 절반에 그쳤습니다. 소비자들은 한 달에 4 달러 정도면 StarTimes 케이블 및 위성 TV 패키지를받을 수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에 대한 돈은 중국 정부 자체에서 나온 것이므로 StarTimes와 중국 정부는 분리 될 수 없습니다. 잠비아에서, 그들은 하나로 간주됩니다. "

HAGGAI KANENGA, 잠비아 대학의 연구원

 경쟁자들은 StarTimes가 매우 싸기 때문에 불공정 경쟁에 직면 했다며 종종 불평했다. 그러나 그들이 할 수있는 일은 거의 없었다. StarTimes가 제공 한 콘텐츠에는 필리핀과 터키의 연속극이 포함되어있어 케냐와 같은 지역의 시청자들은 수년간 시청 해 왔습니다. 그러나 중국의 드라마와 쿵후 영화를 믹스에 추가했습니다. 후자는 StarTimes가 StarTimes 쿵푸 TV 채널을 시작한 인기가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명백히 정치적이지는 않지만, 중국 드라마는 중국을 현대적이고 도시적인 장소로 묘사하기 위해 조심스럽게 큐레이팅되었다고 마드리드 모랄레스는 말했다. 중국 인구의 약 절반이 아직도 시골에 거주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말이다. 그는 중국이 부유하고 현대화 된 국가라고 묘사했다. 그 포부 설화가 효과가있었습니다. 시골 이주 여성과 도시인의 결혼에 관한 한 아름다운 중국인 드라마 "아름다운 딸의 사도"가 아프리카에서 스와힐리어로 번역 된 후 초기에 인기가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11 년에는 베이징 외곽에 거대한 번역 캠퍼스를 설립했습니다. 이곳에서 중국인 드라마를 스와힐리어와 요 루바 어를 포함한 영어와 아프리카 언어로 외국 직원을 고용했습니다. StarTimes 더빙 경연 대회는 새로운 컨텐트를 서술하기 위해 중국에 털어 내기 위해 성우를 찾고있는 아프리카 국가들을 샅샅이 뒤졌습니다. StarTimes의 프로그래밍에는 또 다른 주요 구성 요소 인 친 중국 뉴스가있었습니다.

 

 가장 저렴한 TV 패키지는 시청자들에게 알 자지라 (Al Jazeera)와 중국 글로벌 TV 네트워크 (CGTN)에 대한 접근권을 부여했다. 이는 중국의 이야기를 잘 전하기위한 Xi의 소프트 파워 임무의 일부인 국영 뉴스 방송사 다. 그것은 종종 미국에서 CGTN이 최근 반 (反) 선전법에 따라 외국 요원으로 등록해야만하는 정도까지 친 중국 경사에 대한 뉴스를 보도하는 것으로 번역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아프리카에서 2014 에볼라 발생의 한 분석은 CGTN (다른 이름으로 운영되는)의 이야기 중 17 %가 구호 활동에서 의사의 역할을 강조하면서 중국을 언급했다. 실제로 중국은 미국, 영국, 독일이이 질병에 맞서 싸우는 것보다 훨씬 적게 소비했다 . 많은 아프리카 국가의 방송이 중국에 있다는 정부 검열의 대상이되지 않는 BBC와 같은 서방의 뉴스 채널은보다 비싼 패키지에서만 이용할 수있었습니다.

커다란 전환점

 나이로비 다운타운의 번화 한 상업 지구에서, Japhet Akhulia는 StarTimes의 새로운 유리 본부에서 축하를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가격대 인 StarTimes는 케냐에서 150 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하여 동성애자 국가의 회사 브랜드 마케팅 담당 이사 인 Akhulia가 말했습니다.

 

 StarTimes는 2012 년부터 케냐에 있었지만, 최근의 성장은 적어도 부분적으로 Xi 회장의 지원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2018 년에 베이징은 Akhulia의 팀에게 케냐의 10,000 채 마을 프로젝트를 실시하기 위해 8 억 케냐 실링 (약 780 만 달러)을 지원했습니다. 이 돈으로 StarTimes는 전국 16,000 가구와 학교, 병원 등 2400 개의 공공 기관에 무료로 데려다 줄 것입니다. 그 돈의 절반은 장비를위한 것이고, 절반은 StarTimes 직원의 여행을 포함한 구현 비용입니다.

 

 StarTimes에서 TV를 무료로 설치하는 대부분의 마을에서는 케냐와 중국의 국기가 나란히 벽화로 그려져 있습니다. StarTimes가 베이징과 상호 이익이되는 관계를 맺고 있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회사는 10,000 채 주택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해 임금을 받고 그로 인해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하게되었습니다. Xi는 중국 전역의 콘텐츠를 중국 전역에 배포합니다. 그 공생 관계는 루이스 (Lewis)와 같은 구경꾼들로 하여금 사립 StarTimes가 실제로 얼마나 의문이 있는지 질문하게했습니다.

 

 "그것은 분명히 중국 국가를위한 대변자"라고 그녀는 말했다.

 격통은 서양 언론에 대한 인터뷰를 한 번도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러한 주장에 대답 할 수있었습니다. StarTimes의 창립자의 행운이 축적됨에 따라 그는 공산당원인지 아닌지 여부와 관련하여조차도 간략하게 낮은 평판을 유지해 왔습니다.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중국 정부가 스타 타임즈 (StarTimes)와의 관계에 관해 묻자 팩스로 "중국 정부는 항상 품질과 명성있는 중국 기업의 아프리카 진출을 장려하고있다"고 말했다. 그는 "10,000 개 마을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며 많은 외국 국가들이이를 수행 할 능력이나 의지가 없으며 실제로이 프로젝트는 지방 정부와 국민으로부터 많은 인정을 받았다"고 말했다. 작년에 멀리 떨어진 잠비아의 초등학생들은이 프로젝트 덕분에 월드컵을 지켜 보았고 잠비아의 에드거 룽구 (Edgar Lungu) 대통령은 중국 - 잠비아 관계가 상호 이익이되고 여러 가지 왜곡 된 홍보로 우리가 우정을 발전시키는 것을 막을 수는 없다고 공개적으로 말했다. 상호 원칙과 이익 "

현지화 된 콘텐츠

 Sande Bush는 Ofweneke 박사라는 코미디언입니다. 그러나 최근에 그는 자신의 무대 이름이 사랑 박사 여야하는지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부시 대통령은 케냐 국민과 잠재적 인 사랑의 성냥을 맺는 히트작 데뷔작 "Hello, Mr. Right"의 공동 발표자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남자들은 공중에서 제안했다,"부시는 말한다. "이 사람들은 말 그대로 언뜻 보면 사랑에 빠졌습니다. 아름다웠습니다."

 

 "안녕하세요, Mr. Right"는 StarTimes가 나이지리아에서 이미 물을 성공적으로 테스트 한 아프리카에서 제작 된 아프리카 콘텐츠를 생산하기 시작한 첫 번째 사례 였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이 프로젝트는 중국 기업이 발판을 유지하기 위해 현지 시장에서 어떻게 진화하고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중국 경영진에 의해 계획되고 감독되는 동안, 쇼의 형식은 아프리카 공동 부시 인 Bush와 Vera Sadika에 의해 형성되었습니다. 사디 카는 "의사 소통이 쉽고 신선한 아이디어를 주었으며 우리는 매우 현대적이며 최신 유행을 알고있다"고 전했다.

 

 코미디언 박사 Ofweneke는 인기있는 StarTimes 데이트 쇼 "Hello, Mr. Right"의 공동 주최자입니다. StarTimes가 아프리카에서 거점을 확보함에 따라 현지화 된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히고 대륙에서 StarTimes 및 Transsion과 같은 중국 기업의 성공을 보았던 서구 경쟁사를 막아내는 데 핵심이었습니다. 한편 Netflix는 대륙으로 고통스럽게 느려졌습니다. 2016 년에 마침내 아프리카에 진입했지만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유료화 된 데이터 계약을 맺고있는이 지역의 인터넷 연결 속도가 너무 느리다고 비난했습니다. 좋은 인터넷 속도는 엄청나게 비쌀 수 있습니다 .StarTimes의 로컬라이제이션은 중국 기업의 투자를받은 아프리카의 창조 산업에 도움이되었습니다.

 

 "아프리카는 중국의 창조 산업을위한 과학적 실험"이라고 루이스는 언급했다. 아프리카의 저개발 시장은 종종 기업가들에게 빈자리를 제공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중국 기업이 아프리카에 투자하고 실험할수록 시장 지배력이 대륙에 깊어지고 베이징의 소프트 파워가 커집니다. 스포티 파이와 애플 음악 대상 사용자 반면 선진 시장의 대부분은 , 예를 들어, 두 개의 중국 기업에 의해 소유 Boomplay는 아프리카에서 가장 큰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가되었다; 이 회사의 통계에 따르면이 영화에는 대륙에 4,600 만 명의 사용자가 있으며 500 만 개의 비디오 및 노래 목록이 있습니다.

 

 애플을 이길수있는 중국의 전화 거물

 조기 채택의 이점은 StarTimes가 정부 계약과 고객을 빈곤층에서부터 엘리트 계층으로 몰아 냄에 따라 대륙 전역에 걸친 TV 시장을 봉제하면서 수십 년 동안 은행 업무를 해왔다는 것입니다. 아프리카 대륙이 디지털 TV로 계속 이동하면서 StarTimes의 가입자 기반은 Digital TV Research에 따르면 2024 년까지 1,485 만 명으로 증가 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이는 서구가 한때 보았던 '희망없는 대륙'지역에서 중국의 영향력을 심화시킬 것입니다. 그러나 아프리카 국가들은 StarTimes의 영향력과 북경과의 관계에 대해 걱정해야한다.

 

 마드리드 - 모랄레스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StarTimes가 아프리카의 텔레비전 네트워크를 지배하게 될 잠재적 인 부정적인 결과는 여전히 가능성 일 뿐이라고 그는 말했다. 둘째, 이러한 네트워크 구축과 관련된 비용은 막대합니다.

많은 나라들이 베이징 없이는 할 수 없었습니다.

 

"주권을 포기하고 최첨단 통신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 사이의 절충안에서, 대부분의 아프리카 국가들이 후자를 선택했다"고 그는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