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기술

Elon Musk은 컴퓨터 칩을 두뇌에 넣기를 희망합니다. 누가 하나를 원하니?

 

 엘론 머스크 (Elon Musk)는 지금까지 그의 가장 공상 과학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컴퓨터 칩은 외과 용 로봇에 의해 사람의 두뇌에 묻혀있는 전극을 가진 매우 가느 다란 전선에 연결되어있다. 임플란트는 컴퓨터와 통신 할 수있는 작은 귀걸이 형 수신기에 무선으로 연결됩니다.

 

 머스크는 그의 두뇌 - 컴퓨터 인터페이스 신생 업체 인 Neuralink가 만든 임플란트가 언젠가는 사지 마비가 스마트 폰을 제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심지어 사용자에게 일종의 텔레파시를 부여 하기를 희망합니다 . 기존의 뇌 - 기계 인터페이스와 마찬가지로, 뇌에서 전송 된 전기 신호를 수집하여이를 행동으로 해석합니다. 테슬라의 모델 Y를 공개하기 전인 2019 년 3 월에 나온 엘론 머스크 (Elon Musk)는 사람들의 두뇌에 궁극적으로 이식되기를 희망하는 칩을 연구하고있다.

 

 2016 년에 설립 된 Neuralink 는 이미 쥐에서이 이식의 초기 유선 버전을 테스트했습니다 (Musk는 원숭이가 뇌를 사용하여 컴퓨터를 제어 할 수 있음을 나타 냈습니다). 머스크는 내년 말까지 인간 시련이 시작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아직 미국 식품의 약국 (FDA)으로부터 승인을받지 못했다. (그리고 Tesla와 SpaceX의 CEO이기도 한 Musk 은 최근의 인터뷰 에서 4 년 만에 인간을 화성에 데려 오는 것이 "소리가 들린다"  외설적 인 기술적 주장을 한 역사가 있습니다. ")

Neuralink는 머리카락이나 모자로 숨을 수있는 종류의 보청기처럼 보이지 않는 두뇌 연결 장치에 대한 약속은 수년간이 기술을 연구해온 과학자들에게 흥미로운 일입니다.

 

 피츠버그 대 (University of Pittsburgh)의 신경 생물학 교수 인 두뇌 - 기계 인터페이스 분야의 선구자 인 앤드류 슈 와츠 (Andrew Schwartz)는 "일반적인 생각과 그 동기는 분명 자리를 잡았다"고 말했다. Elon Murk은 뇌를 스마트 폰과 연결시키는 임플란트를 만들고 있습니다.실제로 많은 전문가들은 CNN 사업부에 Neuralink가 사지 마비와 같은 조건을 가진 사람들에게 이익을 가져다 줄 수있어 독립성을 높이고 잠재적으로 생명을 변형시키는 기술을 실험실 밖에서 실제 현장으로 안내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세계. 그러나 일반적인 사람이 언젠가 가입하게 될 장치의 종류 인 Musk가 말한 것처럼, Musk가 말한 것처럼? 아마도 슈워츠 (Schwartz)와 CNN 비즈니스와 통화 한 다른 전문가들은 동의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두뇌 칩이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까?

 두뇌 - 기계 인터페이스의 개념은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과학자들은 수십 년 동안 그들에 대해 연구 해 왔으며, 그들은 원숭이와 같은 동물과 사람에서 이식 및 검사를 받았다. 파킨슨 병 환자의 떨림을 제어하기위한 FDA 승인 심뇌 자극 장치가 몇 가지 있습니다. 몇몇 기술 회사는 두뇌를 컴퓨터에 연결하는 방법을 연구했습니다. 예를 들어 페이스 북은 효과가있었습니다 비 침습적 인 장치에서 사고로 문자 메시지  보낼 수 있습니다 .

 

 Neuralink는 귀 뒤에 앉아있는 작은 수신기와 무선으로 연결할 수있는 뇌 임플란트를 구상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노력은 여러 가지 이유로 실험실에만 국한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비용이 많이 들고 부피가 크며 교육 (사용자와 컴퓨터 모두)이 필요하고 두개골 아래의 임플란트와 관련하여 사람 그것이 일반적으로 작동하도록 컴퓨터에 물리적으로 연결되어야합니다.

 

 캘리포니아 샌디에고 대학의 뇌 - 컴퓨터 인터페이스를 연구하는 버지니아 데 사 (교수)는 두뇌의 전극을 삽입하기 위해 아주가는 와이어를 사용하는 것과 같이 "매우 유망한" 그녀는 그들이 뇌에주는 손상이 적을 것이고 희망적으로는 더 오래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Schwartz는 Neuralink의 설계, 특히 임플란트 구성 요소를 소형화하고, 무선으로 만들고, 전극 기술을 향상시킬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그는 그 무선 측면이 중요하다고 말하면서, 그러한 임플란트에 대한 FDA 승인을 얻는 것은 위험 평가를 포함하고 있으며, 오늘날의 두뇌 - 컴퓨터 인터페이스 중 가장 위험한 부분은 환자의 피부를 통해 임플란트를 컴퓨터에 연결하는 커넥터를 필요로한다는 것입니다 . 그는 "이 모든 것을 제거함으로써 훨씬 안전한 기술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Neuralink 칩의 프로토 타입.

 Neuralink 사장 Max Hodak은 첫 번째 제품에 대한 회사의 계획에는 모바일 장치와 키보드 또는 마우스를 제어 할 수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지만 현재로서는 "이것이 포부입니다." 그것은 이상하게 들리지 않는다. Schwartz는 이미 마비 환자가 로봇 손으로 물건을 집어 들고 감각 피드백을 얻을 수있는 시스템을 연구했다 (Musk은 화요일 Neuralink의 장치가 뇌 신호를 읽고 피드백을 보낼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언젠가 미래에 Neuralink가 제시 한 것과 같은 장치를 갖춘 심각한 손상을 가진 사람이 훨씬 더 자율적으로 될 수 있다고 상상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마비 된 사람은 여전히 ​​휠체어에 앉아있을 것이지만 조이스틱을 사용하는 것보다는 사고로 운전할 수 있으며 의자에 연결된 보철 팔을 제어 할 수도 있습니다. "잠재적으로 그들 스스로 세탁을 할 수있다"고 그는 말했다.

아직도 뇌 수술이야.

 Musk은 프레젠테이션을하는 동안 회사의 임플란트 수술을 "병원에 가지 않고 앉아있는 라식 (LASIK) 유형과 동등하고 장비가 작동하고 몇 시간 내에 멀리 갈 수 있습니다"라고 말하면서 머무르다. 그는 사람의 두개골 아래에 실처럼 이식 될 전선에 대해 말했습니다. 그것들을 이식하는 로봇은 혈관을 우회하여 "최소한의 외상"을 일으킬 것이라고 그는 주장했다.

 

 두뇌 안에 가느 다란 전극을두기위한 신경 자극 로봇. 오늘날 사람들이 임플란트를받는 방식보다 간단합니다. 본질적으로 일이 진행됨에 따라 두개골이 열리고 뇌가 노출되고 칩이 설치되고 커넥터가 두개골에 장착되고 머리가 꿰맨 다.

그러나 실제로 두개골 밑에 장치를 이식하는 것은 뇌 수술로 남을 것입니다. Neuralink는 예를 들어, 여전히 두개골에 구멍을 내야한다고 인정합니다. "아직 수술이긴하지만 여전히 위험합니다."드 사장은 말했다. "사람들은 심지어 가장 단순한 수술에서도 죽을 수 있습니다."

 

 Elon Musk은 대담한 목표를 세웁니다. 그러나 그는 배달 했습니까?

 의료 절차의 위험성 외에도 보안 문제가 있습니다. MIT Media Lab의 박사후 과정 동료 인 Nataliya Kosmina는 Neuralink 사의 Max Hodak 사장이 임플란트가 iPhone 앱으로 제어 될 예정 이라고 언급 한 부분을 보았을 때 "놀랐다"고 말했다 . 그녀는 그러한 앱을 해킹하는 누군가가 당신의 은행 계좌를 해킹하는 것보다 훨씬 위험 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런 종류의 장치와 임플란트를 접근 가능하고 안전하게 만들고 거기에 넣으려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기 때문에 우리는 첫 번째, 윤리적 문제에 대해 동일한 시간과 에너지를 소비해야합니다. 둘째, 프라이버시와 보안 "이라고 말했다.

누가 하나를 원할 것인가?

 현재 Neuralink는 심각한 의학적 상태를 돕기 위해 두뇌 칩을 연구하고 있지만 Musk은 결국 모든 종류의 사람들에게 호소하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몇몇 전문가들은 그러나 Neuralink의 두뇌 칩에 대한 대부분의 사람들의 열망을 상상할 수 없다고 말했다.

 

 USC의 신경 생물학 교수 인 Andrew Hires는 "정말 어떤 사람들이 그것에 흥분하게 만드는 일종의 공상 과학의 비전 같지만 그런 시장을 볼 수는 없다"고 말했다. "기술 개발은 현재 이와 같은 장치로 가능할 수있는 수준을 훨씬 뛰어 넘어야 할 것입니다."

 

 Schwartz는 과학자들이 손과 손가락을 어떻게 움직이는 지와 관련하여 상당히 복잡한 두뇌 신호를 디코딩 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물체에 힘을가하거나 실제 세계에서 조작하는 것과 같은 것을 이해하기 시작했다.그는 "인공 지능으로 생각한 전송, 기억력 증강, 인공 지능과 같은 것에 미래 기술을 적용 할 때, 우리는 그런 식으로는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