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기술

FaceApp의 바이러스 성 성공은 우리가 디지털 개인 정보를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을 것임을 증명합니다.

 2017 년 초에 FaceApp라는 서비스는 인위적 정보를 사용하여 얼굴 사진을 변형하여 남성 또는 여성의 나이가 어리게 보이게하거나 미소를 더해 행복하게 보이도록하는 언론의 물결을 받았습니다. 이번 주 FaceApp는 Jonas Brothers, Drake 및 Dwayne Wade를 비롯한 유명인 사들이 헤드 라인을 다시 한 번 만들었습니다.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나이가 많이 들었을 때의 모습을 보여 주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충분한 사람들이 서둘러 앱을 다운로드하고 자신의 셀카가 회색으로 변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FaceApp는 현재 애플 앱 스토어에서 최고 무료 앱입니다.
그러나 수요일 아침까지 앱에 대한 사생활 침해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뉴욕 타블로이드 신문의 한 숨막히는 헤드 라인은 "러시아인들은 이제 모든 오래된 사진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두려움은 무서운 소리는 나지만 불행히도 드물지 않은 문구를 응용 프로그램의 "모든 사진 올리기"에 대한 트위터 개발자의 확인되지 않은 - 지금은 삭제 된 -와 함께 사용함으로써 생겼다. 회사는 러시아 상트 페테르부르크에 있습니다. FaceApp 에피소드에서는 하이테크 업계에서 1 년 이상 많은 사생활 침해 스캔들을 한 끝에 소비자가 민감한 개인 데이터를 넘겨 받기 전에 서비스를 면밀히 조사하지 않은 것을 강조합니다. 동시에 회사가 어떻게 정보를 수집하는지, 그리고 회사가 정보를 수집하는 방법을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을 상기시켜줍니다.

 이 앱은 나이가들 때 어떻게 생겼는지 보여줍니다.
 FaceApp 및 다른 보안 연구원에 대한 경고를 처음 제기 한 개발자 인 Joshua Nozzi는 FaceApp가 전체 스마트 폰 카메라 롤을 은밀하게 수집한다는 초기 우려를 무너 뜨 렸습니다. 마찬가지로 회사가 러시아에 기반을두고 있다는 사실 자체가 러시아 정부의 도구라는 것을 자동으로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대부분의 이미지는 업로드 날짜로부터 48 시간 이내에 우리 서버에서 삭제됩니다."라고 TechCrunch는 오랫동안 성명서에서 기밀 유지 문제를 언급하면서 말했다. (FaceApp 대변인은 우리의 의견 요청에 즉시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앱의 이용 약관에 관한 언어가 남아 있습니다. 조밀하게 말한 섹션에서 회사는 사용자에게 "FaceApp에게 사용, 복제, 수정, 개작, 게시, 번역 할 수있는 영구적, 취소 불가능, 비 독점적, 로열티없는, 전 세계적으로, 전액을 지불하고 양도 할 수있는 보조 라이센스를 부여합니다 사용자 콘텐츠와 관련하여 제공되는 이름, 사용자 이름 또는 유사성을 현재 알려 지거나 나중에 개발 된 모든 미디어 형식 및 채널을 통해 귀하에게 보상하지 않고 배포, 공개 공연 및 표시 할 수 있습니다. " 번역 : FaceApp는 셀카로 원하는 것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FaceApp를 꽤 좋은 회사에 넣습니다. 다른 저명한 기술 회사들은 언어와 관련하여 서비스 약관에 유사하게 이름, 그림 및 사용자가 공유하는 다른 콘텐츠를 사용할 수있는 권한을 주장합니다. "페이스 북에서 사진을 공유하면 다른 사람들과 함께 저장, 복사 및 공유 할 수있는 권한이 부여됩니다."페이스 북은 자체 서비스 약관에 따라 말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먼저 물어 본다면 먼저 공유하고 질문을합니다. 이번 주 FaceApp 최초의 virality 브러시와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이번 주 동안 많은 기술 개인 사기 스캔들이 발생했는데, 그 중 어떤 기술 회사가 기술 회사와 얼마나 많은 정보를 공유하는지 적어도 재검토 할 수있을만큼 충분한 것으로 여겨져야합니다.

 페이스 북 경영진, 개인 정보 보호 또는 선거 보안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것이라고 회사 임원이 전했다.
 Donald Trump의 대선 캠페인에서 일했던 논란의 여지가있는 데이터 회사 인 Cambridge Analytica는 Facebook에서의 겉보기 양성 테스트를 통해 수집 된 데이터를 Facebook에 제공했습니다. 인기있는 기간 추적 앱이 Facebook과 데이터를 공유하고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마존은 전 세계 팀을 고용하여 에코 스마트 스피커와 통화 할 때 청취합니다.
그러나 우리의 자아를 더 오래되게 만들거나 유명한 그림과 일치시킬 수있는 섬세한 새로운 서비스에 대해 듣는 순간, 우리는 바람에주의를 기울이고 얼굴의 사진을 넘겨 볼 수 있습니다. 저장되거나 사용될 수 있습니다. 기술 회사는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 관행에 대한 비판을받을 자격이 있지만, 그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