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역

중국의 경기 침체는 현실이지만 관세에 관한 문제 만은 아니다.

 중국의 경제 성장은 거의 30 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지만, 미국과의 무역 전쟁은 전적으로 책임이있는 것이 아닙니다. 2 분기 국내 총생산 (GDP) 성장률은 6.2 %로 떨어 졌는데 이는 1992 년 정부가 분기 별 수치를 발표 한 이후 가장 약한 수치 다. 그 수치가 발표 된 직후 도널드 트럼프 (Donald Trump) "미국 관세는 비 관세 국을 위해 중국을 떠나는 기업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고있다. 수천 개의 기업들이 떠나고 있기 때문에 중국은 미국과 거래하기를 원하며 원 거래를 깨지 않기를 바란다. 처음부터. "

 중국의 경제 성장은 무역 전쟁이 발발함에 따라 27 년 만에 최저로 떨어집니다.
 트 럼프와 중국 총리 사이 펑핑 (Xi Jinping)이 지난달에 합의한 휴전에도 불구하고 2 천 5 백억 상당의 중국 상품에 대한 미국의 관세가 그대로 유지되고 있으며 중국의 제조업과 농업 부문에 이미 충돌했다. 일부 미국 기업들은 베트남, 대만, 한국, 방글라데시와 같은 다른 아시아 국가의 공급 업체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애널리스트들은 1 년 간의 무역 전쟁이 세계 제 2의 경제 대국에서 가장 큰 논쟁 거리가 아니라고 주장한다. 경기 침체는 부채 산과 신중한 소비자들과 관련이 있습니다.

 

 부채 및 채무
 중국은 2008 년 금융 위기 때 시작된 막대한 경기 부양책으로 인해 수년간 높은 수준의 부채 탕감을 위해 애 쓰고 있습니다. 이같은 경기 부양책은 경제 성장을 촉진 시켰지만 이번 주 국제 금융 연구소 (Institute of International Finance)의 보고서에 따르면 2019 년 3 월 현재 40 조 달러 규모의 정부, 기업 및 가계 부채가 중국 GDP의 300 % 이상에 해당한다고한다. 중국의 전반적인 부채는 현재 전세계 총계의 약 15 %를 차지하고 있다고 IIF는 덧붙였다. 중국 정부는 금융 시스템의 규제를 강화하고 은행 대출을 축소하며 섀도우 뱅킹이라고도하는 규제되지 않은 대출을 단속 해 대응했습니다. 그러나 중국의 부채 증가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려는 이러한 노력은 기업들이 자금 조달을 더욱 어렵게 만들었는데, 특히 규모가 크지 만 효율성이 낮은 국영 기업보다 은행으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는 것이 더 어려워지는 민간 기업이 더 어려워졌습니다.

 올해 중국의 자동차 시장은 벼랑에서 떨어졌습니다. 그것은 긴 길을 뒤로 향한다
 작년에 중국 기업의 채무 불이행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올해 상반기에 중국 재무 데이터 제공 업체 인 윈드 (Wind)가 집계 한 데이터에 따르면 부도율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 배 이상 증가했다.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투자 회사 인 뱅가드 마켓 (Vanguard Markets)의 매니 징 파트너 인 스티븐 이네스 (Stephen Innes)는 "신용이 가장 필요로하는 부문으로는 아직 흐르지 않고있다. Innes는 부도율의 약 50 %가 중국의 대형 제조 부문에서 발생했으며, 대부분 민간 기업에서 나온 것으로 추정합니다.

 

 소비자가 다시 자르고있다.
 올해 성장률은 중국 소비자들의 것이며, 이는 경제의 미래와 개인 부채 수준에 대해 걱정하기 때문에 지출을 억제한다. 상승 된 부동산 가격으로 인해 구매력이 떨어졌습니다. 상반기 소매 판매는 작년 같은 기간의 9 %에서 8.4 % 증가했다. 그리고 세계의 가장 큰 회사 중 일부가 대타를 느끼고 있습니다. 중국의 애플 (AAPL) 판매가 급락했다. 홍콩 및 대만을 포함한 중화권 지역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1.5 % 감소했다. 중화권은 애플 총 매출의 약 18 %를 차지했습니다. 약한 자동차 판매도이 이야기의 큰 부분입니다. 자동차의 총 지출은 연중 처음 1.2 개월 만에 1.2 % 증가했습니다. 포드는 이달 초 중국에서 2/4 분기 동안 중국에서 전년 동기 대비 22 % 가까운 차량을 판매 한 바있다. 제너럴 모터스 (General Motors)는 이번 분기에 중국 자동차 판매가 12 % 감소했다고 발표했다.

 

 꾸준한 감속
 중국의 경제 침체는 무역 전쟁보다 몇 년 앞선 것입니다. 성장률은 2007 년에 14.2 %로 사상 최고를 기록했지만 중국이 경기에 대해 몇 가지 압력을 가하기 때문에 꾸준히 하락했다. 정부는 올해 성장 목표를 6 %에서 6.5 %로 낮췄다. 제조업을 중점으로하는 경제에서 기술 및 서비스로 전환하는 중국의 경제 변화 노력 또한 경기 침체에 기여했다. 베이징은 철강, 시멘트, 조선과 같은 중공업 부문의 초과 생산 능력을 줄이고 국내 기업이 고 부가가치 지역으로 이동하도록 장려하고 있습니다. 그 변화가 Tencent (TCEHY), Alibaba (BABA), Huawei와 같은 대기업의 부상을 보았지만 전통적인 제조 노동자들이 변화를 겪고 있기 때문에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Baidu는 중국의 경기 침체가 온라인 광고에 부딪혀 15 년 만에 첫 손실을 기록했다.
 중국은 최근 경착륙을 막기 위해 세금을 인하하고 인프라 지출을 늘렸다. 그러나 애널리스트들은 국가가 후원하는 국가 성장 모델이 더 이상 효과가 없을 수도 있다고 지적했다. 상하이 소재 Kaiyuan Capital의 전무 이사 인 Brock Silvers는 "한계 수익률이 감소하는 인프라 프로젝트에 지속적으로 의존하는 것은 중국 경제를 회복시키지 못할 것으로 보이며 국영 자본 할당 시스템은 불합리하고 비효율적이다. "베이징은 경제를 고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 왔지만 오래된 방법은 새로운 문제를 해결하지 못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