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기술

접이식 스마트 폰을 만드는 것이 왜 그렇게 어려운가요?

 스마트 폰 제조업체들은 시장을 뒤흔들 수있는 무언가가 필요하며, 많은 사람들은 접이식 전화기가 다음 큰 일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점진적인 변화로 인해 스마트 폰이 예기치 못한 기대감과 흥분을 불러 일으키지 못했으며, 이로 인해 사람들이 휴대 전화를 더 오랫동안 사용할 수있게됨에 따라 애플이나 삼성과 같은 회사의 판매가 중단되었습니다. 이제 일부 기술 제조업체는 조상 인 플립 폰보다 더 진보 된 고급 접이식 스마트 폰을 태블릿으로 펼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컨셉에서 작동 장치로 접이식 스크린을 사용하는 것은 엄청난 공학적 도전 과제로 입증되었습니다.

 Apple, 접이식 디스플레이에 대한 특허 획득
 삼성은 갤럭시 폴드 (Galaxy Fold)가 거의 2,000 달러에 달하는 유명 인사로 유명세를 보였다. 이 장치에 대한 초기 액세스 권한이있는 몇몇 기자는 힌지 결함을 발견했으며 폴드의 보호 필름을 제거한 후 스크린이 파손되었다. 삼성 전자는 지난 4 월 출시를 연기하면서 반응을 보였으 나 아직 출시일을 발표하지는 않았다. 화웨이는 2,600 달러에 접을 수있는 스마트 폰을 계획 중이며 이번 달 초 출시가 지연되고 있다고 발표했다. 이제는 9 월에 Mate X를 출시 할 계획입니다.
한편 애플 (AAPL)은 접을 수있는 장치에 대해 수많은 특허를 출원했지만 아직 장치에 대한 계획을 발표하지는 않았다.
크리에이티브 스 트래 티지 스 (Creative Strategies)의 분석가 인 벤 바자린 (Ben Bajarin)은 접이식 스크린은 "매우 어려운 물질 과학의 문제"를 만들어 냈다고 말했다. 여기에는 픽셀을 굴절시키지 않고 스크린을 튀어 나오지 않는 경첩을 만드는 방식으로 유기 발광 다이오드 (OLED)를 만드는 것이 포함됩니다. 배터리로해야 할 일과 스크린으로 구부려 야하는지 여부에 대한 도전도 있습니다. 가장 큰 도전은 화면 자체입니다.

 


 삼성 Galaxy Fold Tablet 스마트 폰의 제작 모델을 프레젠테이션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삼성 (SSNLF)과 화웨이 (Huawei)는 모두 플라스틱 폴리머로 만든 보호 스크린을 사용합니다. 플라스틱 폴리머는 구부러 질만큼 유연하지만 유리처럼 내구성이 없으며 쉽게 긁힐 수 있습니다. Alfred University의 유리 과학 교수 인 William LaCourse에 따르면 플라스틱은 물집이 생길 수 있으며 파손되지 않고 변형 될 수 있기 때문에 주름을 잡을 수 있다고한다. 플라스틱 폴리머는 접이식 장치를 더 빨리 만들 수 있지만 장기적인 해결책은 유리이므로 내구성이 더 좋습니다. 유리는 화씨 1100도 이상의 온도에서만 영구적으로 변형 될 수 있습니다. LaCourse는 "인간의 머리카락 두께보다 얇은 초박형 유리와 매우 높은 강도의 결합으로 유리가 구부러 지거나 비틀어 지거나 부서 질 수 있습니다."라고 LaCourse는 CNN 비즈니스에 전했다. "그것은 달러 지폐와 같이 평평하게 접을 수는 없지만 금속 막대 주위로 접을 수 있고 반복해서 할 수 있으며 여전히 주름이없는 편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스마트 폰 화면은 일반적으로 매우 강하고 유연한 유리로 만들어집니다. 문제는 LaCourse에 따르면 아직 접힐 수있는 시점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는 접이식 유리 화면이있는 장치가 유리 제조에서 볼 수있는 발전을 기반으로 내년 또는 2 년 이내에 사용할 수 있다고 예측합니다. 이상적인 접이식 스크린은 매우 강하면서도 많은 힘을주지 않으면 서 반복적으로 유연하게 접을 수있을 정도로 두껍아야합니다. LaCourse는 "유리가 두꺼울수록 구부러진 부위의 힘이 커지며 굴곡을 가하는 데 필요한 힘이 커집니다.

 

 세계 최대 글래스 제조사 중 하나 인 코닝 (Corning)은 고릴라 글라스 (Gorilla Glass)를 제작 및 생산하며, 애플을 비롯한 여러 스마트 폰 제조사에서 사용합니다. (2017 년, Apple은 코닝의 유리 생산 방식에서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2 억 달러를 투자했습니다.) 코닝 대변인은 굽힘 장치 디스플레이의 일부로 사용할 수있는 초박형의 내구성있는 유리를 만드는 작업을하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이 회사는 이미 다양한 두께의 테스트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코닝 대변인은 CNN과의 인터뷰에서 "이 발달 유리는 대체 물질에 비해 평탄도를 유지하면서 손상없이 수십만 번 이상 구부러 질 수있다. "또한, 코닝의 발달 유리는 오랜 시간 동안 정적 굽힘을 가능하게하고, 대체 재료는 장시간 동안 주름이 잡히기 쉽습니다."
LaCourse에 따르면, 코닝은 울트라 고강도 두꺼운 유리, 초박막 유리 및 유리를 포함하여 여러 가지 혁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LaCourse에 따르면 Corning은 Saran Wrap과 같은 롤로 판매 될 수있을 정도로 유연합니다. 예를 들어, Gorilla Glass는 얇을 수 있지만 강철보다 강할 수 있습니다.

 Huawei는 $ 2,600 foldable phone으로 삼성을 인수했다.
 LaCourse는 "이 기술은 새로운 차원으로 나아가고 있지만 여전히 한계가 있습니다. 그는 유리가 부서지기 쉬운 고체라고 말하면서 표면의 스크래치와 같은 작은 결함은 스트레스를 받아 번식 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유리가 두꺼울수록 구부러 지거나 접힐 때 더 많은 스트레스가 가해지기 때문에 더 많은 결점이 생길 수 있습니다. 스마트 폰 화면에 사용되는 더 얇은 유리는 구부리기가 쉽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적고 결함이 적습니다. LaCourse에 따르면 초박형 유리조차도 1 달러 지폐처럼 접을 수는 없다고한다. 플라스틱보다 여전히 유리한 점이 있습니다. 그것이 중심 축 역할을 할 수있는 금속 막대와 같은 물체 주위에 놓여지면, 얇은 유리는 반복해서 접을 수 있으며, 주름없이 평평하게 돌아갑니다. LaCourse는 표면에 작은 균열이있을 수 있기 때문에 Gorilla Glass에도 한계가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유리가 너무 단단히 함께 압착되어 균열이 서로 밀리고 열리기 어려워지기 때문에 스크린에는 여전히 이상적입니다. 1 세대 접이식 스마트 폰이 출시 될지도 모르지만 완벽 함은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