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역

중국의 경제 성장은 무역 전쟁이 발발함에 따라 27 년 만에 최저로 떨어집니다.

 세계 경제에서 두 번째로 큰 경제가 미국과의 장기간의 무역 전쟁의 영향을 느낀 것처럼 중국의 경제 성장은 거의 30 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6 월 말까지 국내 총생산 (GDP)은 6.2 % 증가 해 1992 년 이후 가장 낮은 분기 별 성장률을 보였고 지난 분기의 6.4 %보다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통계청에 따르면 올해 하반기 중국 경제는 계속 '하향 압박'에 직면 할 것이라고 국가 통계국 (National Bureau of Statistics)이 발표했다. "중국 경제는 여전히 복잡하고 심각한 상황에 처해있다. 그는 "글로벌 성장이 둔화되고 외부 불확실성이 증가하고있다"고 말했다. 베이징과 워싱턴은 최근 몇 달 간의 무역 전쟁에서 일시적인 휴전에 합의하고 무역 회담을 재개 할 계획이다. 백악관 보좌관 인 피터 나 바로 (Peter Navarro)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미국 무역 대표부 (USTR)의 로버트 라이트 화이 (Robert Lighthizer) 무역 부장이 조만간 스티븐 유인 추 (Trevenury Stein Mnuchin) 재무 장관과 함께 베이징을 방문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분석가들은 양측이 지난 12 개월 동안 도입 된 관세 철폐 협상에 이룰 수 있을지에 관해 의문의 여지가 남아 있다고 지적했다. "미 - 중 무역 전쟁으로 인한 불확실성은 중요한 요인이었고 우리는 이것이 지속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Economist Intelligence Unit의 중국 수석 경제학자 Tom Rafferty는 말했다. 그는 "양국이보다 광범위한 무역 협정을 맺고 무역 긴장이 다시 확대 될 수 있다는 사실에 회의적이다"고 덧붙였다.

 세계 경제는 또 다른 총알을 피했습니다. 그러나 미중 교역 휴전은이를 고치지 않을 것이다.
 성장률은 중국이 올 상반기 수출과 수입 모두 감소한 것으로보고 무역 흑자가 이미 내수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상황에서 나타났다. 중국의 상반기 수출은 달러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 % 감소했지만 수입은 7.3 % 감소했다.
미국은 2019 년의 첫 6 개월 동안 8.1 % 감소한 미국 수출이 급격히 감소했다. 미국으로부터의 수입은 전년 대비 30 % 감소했다. 무역 전쟁과 중국의 경기 침체는 이미 세계 최대 비즈니스 중 일부를 강타했습니다. 중국의 애플 (AAPL) 판매가 급락했다. 홍콩 및 대만을 포함한 중화권 지역의 매출은 2 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21.5 % 하락한 102 억 2 천만 달러를 기록했다. 중화권은 애플 총 매출의 약 18 %를 차지했습니다. 2018 년 수십 년만의 첫 번째 수축 이후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이 더욱 둔 해짐에 따라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도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중국 소비자는 불확실한 환경에서 큰 티켓 구매를 기꺼이하지 않으며 치명적인 오염 수준에 대한 정부의 캠페인 또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올해 중국의 자동차 시장은 벼랑에서 떨어졌습니다. 그것은 긴 길을 뒤로 향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역 전쟁은 다른 사람들을 돕는 동시에 중국의 성장을 해치고 있습니다. 센서스 국 (Census Bureau)이 발표 한 자료에 따르면 미국인들은 베트남, 대만, 방글라데시, 한국의 공급 업체들로부터 중국 소비재에 대한 미국 관세를 피하기 위해 더 많은 것을 구입하고있다. 분석가들은 베이징이 중국의 중앙 은행 인 인민 은행 (China Bank of China)의 인프라 지출 및 금리 인하 가능성을 포함하여 성장을 안정시키기위한 더 많은 경기 부양책을 발표 할 것으로 기대하고있다. 미 연방 준비 제도 이사회 (US Federal Reserve)도 금리 인하 가능성을 시사했다.
"PBOC가 올해에 이미 경기 부양책을 실시했지만, 무역 회담이 붕괴 될 경우 시장이 기다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Oanda 시니어 시장 애널리스트 Edward Moya는 말했다. "회담이 꾸준히 진전된다면, 연말에 FRB가 예상 한 금리 인하를 감안할 때 우리는 여전히 새로운 경기 부양책을 기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