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역

미국 달러가 너무 강세 인 또 다른 징후가 있습니다 : 버거

 일부 정치인과 시장 참가자들은 미국 달러가 경쟁국에 비해 너무 강하다고 믿는다. 이제 또 다른 지표가 있습니다 : 버거.
 이코노미스트의 빅맥 지수 (통화 가치를 더 확실하게 만드는 현명한 방법)는 지수의 거의 모든 통화가 달러에 비해 과소 평가되었음을 보여 줬다. 수요일 공개 된 빅맥 인덱스 (Big Mac Index)는 구매력 평가 이론에 뿌리를두고있다. 환율은 화폐가 살 수있는 상품 가치를 반영한다. 통화 X가 통화 Y보다 저렴한 가격에 물품을 구입할 수 있다면 통화 X는 상대적으로 저평가되고 통화 Y는 과대 평가 될 수 있습니다.

 

 달러의 강세는 새로운 것은 아니지만 지난 6 개월 동안 지표는 더욱 강해졌습니다.
 유로의 주요 경쟁국 인 유로는 연초 이후 달러 대비 가치가 더 떨어졌습니다. McDonald 's (MCD) Big Mac은 현재 미국보다 유로존이 19 % 저렴 해졌으며, 반년 전에는 17 %와 비교된다. 러시아 루블은 이코노미스트의 대책에 따라 달러 대비 65 %가 가장 저평가됐다. 러시아의 빅맥 (Big Mac)은 130 루블 (약 2 달러)으로 미국 (5.74 달러)에 비해 비싸다.
스펙트럼의 반대편에서, 스위스 프랑은 달러 대비 과대 평가 된 유일한 통화입니다. 빅맥은 취리히에서 6.5 프랑 (약 6.6 달러)으로 구매력 평가 이론에 따르면 프랑이 14 % 더 강할 것으로 보인다. ICE 미국 달러 인덱스에 의해 측정 된, 숫 사슴은 Refinitiv에 따라, 올해 0.9 %를 얻었다. 2018 년에는 4 % 상승했습니다. 작년의 이익은 대부분 연방 준비 제도 이사회 (FRB)의 금리 인상 움직임에 힘 입은 바 크다. 높은 이자율은 통화를 포함한 국가의 자산을 투자자에게 더 매력적으로 만듭니다.

 

 금리를 인하 할 것으로 예상되는 연준의 올해의 턴은 달러를 약화시켜야한다.
스펙트럼 전반에 걸친 정치인들은 미국 달러의 경쟁국 대비 강점이 세계 시장에서 미국의 경쟁력에 불리하다는 점을 지적했다. 트럼프 (Trump) 대통령은 중국, 러시아, 유럽 연합 (EU) 통화 조작자들을 미국 통화 강세를 비난하면서 비난했다. 민주당 대선 후보 인 엘리자베스 워렌 (Elizabeth Warren)은 통화 가치가 다른 경쟁자들보다 높다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