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역

애플 분석가, 아이폰에 이상한 그림 그리기

 애플은 갑자기 월 스트리트에서 가장 편광적인 주식 중 하나가되었다. Rosenblatt Securities의 한 분석가가 iPhone 제조사의 주식을 "매도 (sell)"로 하향 조정 한 이후 애플 주식은 월요일에 2 % 이상 하락했다. 세 명의 애널리스트는 현재 애플의 주식을 "매도"한다고 평가했다. 또 다른 18 명의 애널리스트들은 Apple (AAPL)이 월스트리트의 관점에서 볼 때 팔리는 것과 본질적으로 같은 "홀드 (hold)"등급을 매겼다. 그리고 23 명의 애널리스트들은 애플이 "구매"라고 생각한다.
현재, 애플 황소는 여전히 우위를 차지하고있다. 주식은 올해 25 % 이상 증가하여 지금까지 2019 년에 다우 지수에서 최고의 실적을 올렸다.

 애플은 7 년만에 주요 시장 지수에서 1 위를 차지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월요일 로젠버그 (Rosenblatt)의 분석가 인 장 장 (Jun Zhang)은 애플이 일 년 내내 애플을 격찬했다. "우리는 새로운 iPhone 판매가 실망 스러울 것이며, HomePod, AirPod 및 iWatch와 같은 다른 제품 판매 성장과 함께 2019 년 하반기에 iPad 판매량 증가가 둔화 될 것이므로 총 매출 성장을 지원하는 데 의미가 없을 수 있습니다." 월요일 보고서에 썼다. Zhang은 iPhone XS가 "Apple 역사상 최악의 판매 iPhone 모델 중 하나"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애플 뮤직과 애플 뉴스 덕분에 서비스 매출 성장률이 수 주 동안 강세를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성장세가 둔화 될 것이라고 그는 전망했다. Rosenblatt의 공식 직책 인 테크놀로지, 미디어 및 텔레콤을 다루는 중국 분석가 인 장 (Zhang)은 중국에서의 Apple 판매에 대해 특별한 우려를 표명하지 않았다. 이 시장에 대한 애플의 경고는 올해 초 투자자들을 놀라게했다.

 

 애플의 황소 사건
 중국 수요를 바라본 또 다른 분석가는 애플에 대해 훨씬 더 낙관적 인 전망을 내놓았다. Wedbush의 애널리스트 인 Dan Ives는 일요일 보고서에서 중국의 최근 가격 인하로 인해 애플 공급 업체의 생산량이 소폭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빌 게이츠 : 애플은 스티브 잡스 밑에서 죽음의 길을 걷고 있었다. 02:05
 그는 중국의 기술 및 통신 업체 인 화웨이 (Huawei)의 장비에 대한 미국의 금지 조치에 비추어 미국 기술 기업에 대한 중국의 보복에 대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중국에서 애플을 위해 "갑옷에 균열"이 없다고 덧붙였다. 아이브스 (Ives)는 중국 소비자가 6 천만 ~ 7 천만명으로 향후 12 개월에서 18 개월 사이에 새로운 아이폰으로 업그레이드 할 필요가 있다고 추정했다. Rosenblatt의 애널리스트 Zhang조차도 투자자가 반드시 애플을 상대로 내기하지 말아야하는 몇 가지 이유가 있음을 인정했다. Zhang은 자신의 보고서에서 애플의 가장 최근 수익 가이던스는 "안정적"이라고 지적했다. 회사는 많은 현금을 보유하고 있으며 주식 수를 줄임으로써 주당 이익을 향상시키는 "의미있는"주식 환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