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역

월마트, 중국에 12 억 달러 투자

 월마트는 현지 라이벌 및 온라인 소매 업체와의 경쟁이 치열 해짐에 따라 중국 사업에 10 억 달러 이상을 쏟아 붓고있다. 미국 소매 업체는 향후 20 년 동안 중국 유통 센터에 약 80 억 위안 (12 억 달러)을 투자 할 계획이라고 CNN 비즈니스에 보낸 성명에서 밝혔다. 월마트 (WMT)는 식료품 배달을 늘리기 위해 돈을 쓸 계획이다.

 

 "월마트의 국제 물류 책임자 인 라이언 맥다니엘 (Ryan McDaniel)은 성명서를 통해"월마트는 공급 체인 물류에 대한 투자를 늘려 중국 고객에게 훌륭한 신선한 제품을 제공하고 서비스를 향상시키고있다. Walmart는 온라인 쇼핑을 점점 더 많이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중국 남부 지역의 부패하기 쉬운 물건에 대한 유통 센터를 짓기 위해 이미 7 억 위안 (2 억 2 천만 달러)을 투자했습니다. 1996 년부터 중국에 있었던 알칸사스에 기반을 둔 소매업자는 지역 슈퍼마켓과 온라인 경쟁자 인 Alibaba (BABA)와의 경쟁에 직면 해있다. Walmart는 2016 년에 다른 큰 중국 기술 회사 JD.com (JD)과 파트너 관계를 맺었으며 중국 배달 회사 인 Dada-JD Daojia에 3 억 달러 이상을 투자했습니다.

 월마트는 물류를 향상시키기 위해 중국에 대한 투자를 강화하고있다.
 월마트는 그 후 중국에서 전자 상거래 운영을 확대했으며 고객이 스마트 폰을 스캐너로 사용하여 계산대에서 읽을 수있는 더 작은 "스마트 슈퍼마켓"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작년 심천에 처음으로이 매장을 오픈했습니다. 올해 1 월 현재, 회사는 주요 월마트 브랜드와 회원 전용 자회사 인 샘스 클럽을 비롯하여 중국에 443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의 중국 사업은 작년에 107 억 달러의 매출을 창출했으며 이는 국제 매출의 10 분의 1에도 못 미쳤습니다.
월마트의 더그 맥밀런 (Doug McMillon) CEO는 6 월 투자자 회의에서 "중국은 엄청난 비즈니스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 "우리는 강력한 지역 사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보고서는 월마트의 식료품 점 지배력이 중단되어야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중국은 최근 몇 개월 동안 미국 소매 업체에게 미국과의 무역 전쟁으로 인한 고통의 원천이되었다. 월마트는 중국 제품에 대한 미국의 관세 때문에 여러 제품에 가격을 인상해야했다. 그리고 지난 달 도널드 트프 (Donald Trump) 대통령에게 보낸 600 개 기업 중 하나는 무역 전쟁이 미국 경제에 타격을 줄 것이며 관세 철회를 촉구했다. 트럼프 장관은 주말 중국 무역 협상 재개를 위해 사이 핑징 중국 총리와 합의한 뒤 중국 상품에 대한 추가 관세 도입을 연기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