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역

미 - 중 무역 전쟁 휴전은 시장에 몇 가지 큰 질문들을 남겼다

 1. 미국 - 중국 휴전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사이 핑핑 (Xi Jinping) 중국 총리가 새로운 관세를 협상하고 협상을 계속하기로 미국과 중국이 이번 주말에 일시적인 무역 휴전에 도달했다는 소식이 시장에 부각 될 것이다. 그러나 의미있는 합의가 확정 될 수 있는지에 대한 불확실성은 올해 하반기에 시장을 뒤흔들 수 있습니다. 기존의 관세가 그대로 유지되고 사업에 지속적으로 적용될 것입니다. 그리고 중국 기술 대기업 인 화웨이 (Huawei)에 대한 정부의 입장은 여전히 ​​흐트러져 기술 분야를 불안하게 만들 수있다.

 

 정치적 위험성 컨설팅 업체 인 유라시아 그룹 (Eurasia Group)의 분석가는 "5 월에 회담을 중단하고 화웨이가 지속 가능한 해결책을 제시하지 못하는 무역 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갈등을 해결하기위한 임시 협정은 거의 없다" 세계 주식 시장은 2019 년 상반기에 대폭 상승했다. S & P 500 지수는 최근 17 % 이상 급등하여 사상 최고를 기록했다. 다우 지수는 인상적인 14 % 상승했다. 중국에서는 그러한 이득이 훨씬 컸습니다. 상하이 복합 재료는 20 % 이상 상승했습니다. (홍콩의 항생 (Hang Seng)은 10 % 증가했다.)

 

 그러나 아직 깨지기 시작했다. 트럼프가 갑자기 5 월에 중국에 대한 관세를 인상하겠다고 말했을 때, 주식은 급락했다. 그리고 대부분의 분석가들은 미국 연방 준비 이사회가 7 월에 금리 인하를 할 것이라는 가정에 크게 비견 할 만하다. Jerome Powell 회장은 금리 인하가 카드에있을 수 있다고 밝혔지만, 어떤 움직임의시기와 규모는 공개적인 질문으로 남아있다.

 

 미국과 중국의 대화가 계속되는 결정은 미래를 바라 보는 기업가들 사이에 약간의 정서를 불러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가장 큰 문제점은 미국 수출에 대한 중국 보복 관세와 마찬가지로 2500 억 달러 상당의 중국 제품에 대한 미국 관세가 그대로 유지되고 있다는 점이다. 그것은 기업 이익에 계속 치중 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관세가 오래 지속되면서, 더 많은 기업들이 공급망을 바꾸기 위해 지출을 생각합니다. 이는 다른 영역에서의 지출을 막을 수있는 값 비싼 노력입니다.

 

 화웨이에 대한 미국의 입장은 여전히 ​​모호하다.
 트럼프는 Huawei에서 코스를 역전 시켰습니다. 지금 무슨 일이 일어나는거야?
 트럼프 대변인은 이번 주말 미국 정부가 화요일에 스마트 폰과 통신 장비 제조사를 블랙리스트에 올린 뒤 미국 기업들이 화웨이에 미국 국가 안보를 위협하지 않는 구성 요소를 선적하도록 허용 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미국 기술 기업들의 압력이 그의 결정에 기여했다고 언급했다. 그러나 미국이이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수출 금지 조치를 어떻게 바꿀 것인지, Huawei가 모든 사업 분야에서 중요한 미국 부품에 액세스 할 수 있는지 여부는 명확하지 않습니다. 트럼프 행정부는 또한 미국 정치인들이 국가 안보 위협을 제기하는 화웨이에 대한 반대 입장을 계속 유지하겠다는 뜻 깊은 국내 정치 압력에 직면 해있다. 유라시아 그룹 분석가들은 "트럼프가 화웨이와 무역 협상을 혼합하는 것은 더욱 복잡한 일"이라고 지적했다.

 

 2. OPEC 회의 : OPEC은 월요일과 화요일에 비엔나에서 회합한다.

 주요 안건 항목 : 회원국들이 6 월 말에 만료되는 감산을 연장할지 여부. 러시아와 사우디 아라비아는 이미 삭감을 6 개월에서 9 개월 연장하기로 합의했다고한다. S & P Global Platts는 연말까지 현재의 감축을 감축하는 것에 동의 할 것이지만, 더 이상 생산을 줄이기 위해 움직이지 않을 것이라고 예측했다. 시장은 동의합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변동성이 큰 순간에 가격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석유 가격이 폭락하는지를 추측하기 어렵게 만드는 서로 상충되는 신호로 인해 야생에 타고있었습니다.

 

 북해산 브렌트 유는 전날보다 2 % 상승한 66.55 달러로 마감했다. 미국 가격은 1.8 % 상승한 58.47 달러를 기록했다.
이란과 베네수엘라의 지정 학적 긴장은 공급 축소에 대한 우려를 불러 일으켜 가격을 인상했다. 그러나 세계 경제 성장이 둔화되면서 공급 과잉이 발생했다는 최근의 증거도있다. 높은 비축량은 이달 초에 곰 시장에 석유를 몰아 넣었습니다.

 

 3. 취업 보고서 : 미국 노동부는 금요일에 월별 취업 보고서를 발표 할 예정입니다.
 레 피니 티브 (Refinitiv)가 조사한 경제 전문가들은 실업률이 꾸준히 3.6 %를 유지할 것이며 165,000 개의 일자리가 추가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는 5 월에 추가 된 75,000 개의 일자리에서 돌아 왔지만, 지난 6 개월 동안 평균 175,000 개의 일자리가 창출되었다는 점에서 약간의 속도 저하를 의미합니다. 성장 약세의 징후는 주식을 낮추고 7 월 연방 준비 이사회의 큰 금리 인하를위한 사례를 강화할 수있다. 소비 심리 및 내구재 주문과 같은 다른 지표는 무역 장벽이 계속되고 있기 때문에 최근 몇 개월 동안 하락했다.

 

 4. 인도 경제 : Narendra Modi 수상이 이끄는 인도 정부는 이번 주 주요 경제 보고서를 발표하고 이번 주 예산을 발표 할 예정이다. 3 년 끝난 GDP 성장률은 5.8 %로 2 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인도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주요 경제 대국을 중국으로 잃었다. 그리고 공식적인 수치보다 훨씬 더 악화 될 수도 있습니다. 전 정부 고문은 이달 초이 수치가 계산 된 방식의 변화로 인해 최근의 성장이 "상당한 과대 평가"라고 경고했다.

 

5. 다음 주에 올 예정 :
월요일 - OPEC 회의; 미국 및 독일 제조 데이터
화요일 - 독일 소매 판매
수요일 - 미국 시장 반나절; 5 월 미국 무역 수지
목요일 - 미국 시장 마감
금요일 - 미국 취업 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