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역

미국과 중국이 무역 협상 재개에 동의 한 이후 아시아 시장 점프

 아시아 증시는 미국과 중국이 무역 회담을 재개하기로 약속한데 이어 월요일 월요일에 다시 모였다. 중국의 상하이 종합 지수 (SHCOMP)는 1.5 % 상승했으며 도쿄 니케이 (N225)는 1.7 %, 한국 코스피 (KOSPI)는 0.6 % 상승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에 대한 새로운 관세를 중단하고 중국의 거대 화웨이에 대한 일부 제한 조치를 해제하겠다고 말한 이후 미국 주식 선물도 올랐다. 다우 지수 (INDU)는 200 포인트 이상 올랐고 핵심 기술 기업을 포함하는 나스닥 (COMP)도 1.5 % 올랐다. S & P 500 (INX)은 1.0 % 상승했다.

 

 트럼프는 토요일 미국 정부가 화웨이 (Huawei)에 대한 강경 한 입장을 바꿔 일본의 G20 정상 회담에서 "미국 회사들이 화웨이에 장비를 판매 할 수있다"고 말했다. 이 발표는 미국 기업들이 화웨이 텔레콤 장비를 사용하는 것을 금지했다. 지난 5 월 미국 상무부는 화웨이에 미국산 제품 판매를 처음으로 허가하지 않고 금지했다. 미국 당국자들은 회사가 미국의 안보 및 외교 정책 이익을 훼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트럼프는 Huawei에서 코스를 역전 시켰습니다. 지금 무슨 일이 일어나는거야?
 앞서 주말 트럼프는 중국인 사이 지 핑핑 (Xi Jinping)과 무역 분쟁의 진전을 논의하기 위해 만났으며 세계 최대의 스마트 폰 제조업체 인 화웨이 (Huawei)는 전투에서 플래시 포인트가되었다. 트럼프 대변인은 화웨이가 여전히 워싱턴과 베이징 간의 계속되는 무역 협상의 일부분 이었지만 지금은 기업들이 중국 기업에 부품을 판매 할 수 있도록 허용 할 것이라고 말했다. 초기 랠리가 지속될 지 여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의미있는 합의가 확정 될 수 있는지에 대한 불확실성은 올해 하반기에 시장을 뒤흔들 수 있습니다. 기존의 관세가 그대로 유지되고 사업에 지속적으로 적용될 것입니다. 그리고 중국 기술 대기업 인 화웨이 (Huawei)에 대한 정부의 입장은 여전히 ​​흐트러져 기술 분야를 불안하게 만들 수있다. 정치적 위험성 컨설팅 업체 인 유라시아 그룹 (Eurasia Group)의 분석가는 "5 월에 회담을 중단하고 화웨이가 지속 가능한 해결책을 제시하지 못하는 무역 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갈등을 해결하기위한 임시 협정은 거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