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역

큰 기술, 트럼프 - 시진핑 회담에서 잃을 것이 많습니다

 Donald Trump 대통령이 G20 정상 회담을 위해 일본에 도착하면 Big Tech 기업들은 중국 지도자 Xi Jinping과 그의 계획 회의를 면밀히 관찰 할 것입니다. 미국과 중국 간의 무역 분쟁은 많은 회사들을 혼란에 빠뜨렸다. 기술에 대한 관심이 특히 높습니다. 포드 햄 대학 (Fordham University)의 법학 교수이자 전 무역 협상가 인 매트 골드 (Matt Gold)는 "무역 전쟁으로 모든 것이 중국뿐만 아니라 우리를 해치고있다. 스티븐 유인 추 (Steven Mnuchin) 재무 장관은 수요일 CNBC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이 문제를 해결할 수있는 길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무역 분쟁이 해결 될 수 있는지 여부는 많은 미국 기업이 중국에서 제품을 계속 생산하거나 판매 할 수있는 능력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회의를 모니터링 할 가능성이있는 일부 기술 회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애플
 중국은 오래 전부터 미국 제품 제조의 중심지였습니다. 그러나 무역 전쟁이 계속되면서 애플 (AAPL)과 구글과 닌텐도 (Nintendo)를 비롯한 다수의 다른 기술 업체들은 중국에서의 생산 전환을 고려하기 시작했다. 동남아시아의 다른 곳으로 제조를 이전하면 이들 회사는 이익을 창출하는 능력에 해를 끼칠 위험이있는 중국산 제품에 대한 관세를 피할 수 있으며 소비자의 높은 가격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애플은 지난 주 주요 공급 업체들에게 중국에서 인도, 베트남 같은 곳으로 일부 생산물을 옮기는 데 드는 비용을 조사 할 것을 니케이 (Nikkei) 보고서에서 밝혔다. 그러나 중국은 제조업을 지원하는 인프라가 다른 나라보다 더 뛰어나므로 제조업을 다른 곳으로 옮기는데 비용이 많이 들고 어렵습니다. 같은 종류의 고도로 숙련 된 인력에 의존 할 필요가없는 의류 회사보다 기술 회사에게 더 큰 도전이됩니다. Susquehanna International Group의 분석가 인 Mehdi Hosseini는 "이것은 셔츠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매우 정교합니다. 그는 헌신적 인 노동력과 매우 광범위한 공급망이 필요하며 전자 제품 회사가 중국 이외의 지역으로 생산을 이동해야한다면 인력 교육 및 새로운 인프라 구축에 막대한 비용이 소요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난 달 미국은 전자 제품을 포함한 중국 제품 수입 관세를 2000 억 달러로 25 %까지 인상했다. 현재 트럼프는 중국 수출 3 천억 달러에 10 %에서 25 %의 관세를 적용 할 것을 고려 중이라고 밝혔다. 애플, 델 테크놀로지 (DELL) 및 여타 다른 기술 업체들이 지난 주 트럼프 행정부에 관세 연장에서 면제를 요청했다. 소비자 기술 협회 (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는 관세로 인해 휴대 전화의 평균 비용이 70 달러, 랩톱의 평균 비용이 120 달러 인상 될 것으로 추산했다. 이 회사들에게 G20 회의는 트럼프가 중국 수출에 과세하는 것에 대한 입장을 완화하고 고가의 잠재 공급 체인 교대에 브레이크를 걸 수있는 기회를 의미합니다. 델 테크놀로지 대변인은 "미국과 중국 정부가 미해결 사태 해결을위한 대화를 계속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Google
 백악관은 지적 재산 침해로 인해 중국에서의 상품 생산의 안전성에 대한 우려를 표명하면서 미국과 중국이 무역 관세를 동결하고 동시에 보복 조치를 취한 것과 동시에, 이는 구글 (GOOG)을 비롯한 기술 기업들이 마더 보드 같은 민감한 제품의 제조 또는 조립을 중국 밖으로 옮기려하는 이유 중 하나이다. 호세 이니 (Hosseini) 장관은 무역 협정이 합법적 인 안보 우려를 불식시키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하면서 기술 회사들이 중국을 완전히 떠날 때 대응할 압력을받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1980 년대 이후 중국에는 보안에 문제가 없었던 기업이 있습니다"라고 Hossseini는 말했습니다. "기술 회사들은 이미 데이터와 생산물을 보호하기 위해 일을하고 있으며, 이러한 우려 중 일부는 전술적 인 협상에 불과하다고 생각합니다."

 

 화웨이
 무역 전쟁은 또한 미국 정부가 통신 장비 업체 인 화웨이 (Huawei) 및 기타 5 개의 중국 기업에 대한 수출 금지 조치를 이행 한 것과 일치합니다. 구글의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 인 인텔과 브로드 컴 (Broadcomm)의 칩과 같은 미국 기업의 제품에 의존하기 때문에 화웨이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스마트 폰 판매자로서 화웨이의 지위를 무너 뜨릴 위험이있다. 화웨이 (Huawei)는 지난 3 월 미국 정부에 수출 금지 조치가 불공정하다고 지적하면서 미국 정부에 2019 년과 2020 년 세입 예상치를 300 억 달러로 하향 조정했다고 주장했다. 기술적 인면에서 수출 금지와 같은 무역 협상과 국가 안보 조치는 별개입니다. 그러나 트럼프는 중국과의 무역 협상의 일환으로 화웨이에 대한 양보를 고려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그러한 거래는 금에 따르면 위험한 선례를 세울 수있다. "대통령이 명시 적으로 취한 행동과 시사점에 대한 대통령의 입장은 중국이 국가 안보 집행의 타협을 선거 운동의 흔적에서 자랑 할 수있는 양보와 교환 할 것을 제안했다는 두려움을 불러 일으켰다. 고 밝혔다. 그는 "만약 우리가 국가 안보 법을 합법적으로 집행한다면 무역 협상 테이블에 국가 안보 집행을 중단 할 것을 요구하고있다"고 말했다.

 

 미크론
 Huawei만이 수출 금지 조치의 영향을받지는 않습니다. 마이크론 (MICR), 인텔, 퀄컴 (QCOM)을 포함한 미국의 기술 업체들도 스마트 폰 부품 및 소프트웨어 판매를 중국 기업에 의지하고있다. Huawei는 금지 이전에 Micron의 최고 고객이었습니다. 마이크론의 CFO 인 David Zinsner는 화웨이의 3 분기 실적 발표에서 화웨이의 출하량이 부분적으로 감소했기 때문에 마이크론의 모바일 사업부 매출이 전년도에 비해 33 % 줄었다 고 밝혔다. 마이크론은 최근 몇 주 동안 화웨이에 특정 제품을 판매하는 것을 합법적으로 계속하고 그러한 발송물을 재개 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규제가 강화 될 것인지에 대한 질문은 회사에 도전 과제를 지속적으로 제기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론 CEO 인 산 제이 메로 타 (Sanjay Mehrota)는 화요일에 "분명히 상당한 불확실성이 존재한다. 그리고 Susquehanna International Group의 Hosseini는 불확실성이 Micron을 넘어서고 있다고 말했다. 호세 이니는 트럼프 - 사이 회의에서 혼란이 해결 될 것으로 기대하지 않는다고 덧붙여 "회사들이 제 3 자 배급사를 통해 화웨이에 출하 할 수있는 회색 영역이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명확하지 않다" 주말. 호세 이니는 "창문 드레싱에 악수를하는 것이 좋을지 모르겠지만 세부적인 사항은 분명히 밝혀지지 않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