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역

Honda가 미국과의 무역 전쟁에서 어떻게 살아남 았는지, 미국인보다 우승한지

 1979 년, 22 세의 Neil Vining은 깜짝 놀랐던 직업 광고를 목격했습니다. 일본 자동차 회사 혼다 (Honda)는 미국 최초의 공장에서 미국 노동자를 고용했다. "혼다가 오하이오에 오기로 결정한 것은 충격적이었습니다."라고 혼다의 Marysville 자동차 공장의 수석 기술자 인 Vining은 말합니다. 당시 Marysville은 약 7,000 명의 사람들이 살고있는 고풍스러운 시골 마을이었습니다. 고등학교 1 곳, 엄마 - 팝 가게 몇 곳, 드라이브 스루 한 식당이있었습니다. 디트로이트의 미국 산업 중심지였던 곳에서 떨어진 세상이었습니다.

 

 소형 엔진 제조업체를 위해 일하고있는 Vining은 새로운 Honda 공장에서 직업을 얻는 것이 일생 일대의 기회라고 느꼈다고 말합니다. "혼다는 가명이었습니다. "우리는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그것을 인정했다." Vining은 Honda (HMC)의 첫 미국 오토바이 공장에서 미국인 53 명과 일본인 11 명 중 한 명으로 1982 년에 자동차 공장을 포함하도록 확장되었습니다. 그 후 일본은 미국 자동차 산업에 깊숙이 박혀 들어 왔습니다. 오늘 혼다, 닛산 (NSANF), 도요타 (TM) 및 스바루 (FUJHF)는 미국 전역에서 제조 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도요타와 마쓰다는 알라바마에 16 억 달러 규모의 자동 조립 공장을 계획하고 있으며, 작년 일본 자동차 제조업 협회 (Japan Automobile Manufacturers Association)에 따르면 일본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미국에서 160 만개의 일자리를 창출했다. 일본 자동차 회사들은 미국 내 모든 자동차의 3 분의 1을 건설하고 2018 년에 미국 자동차 부품에서 612 억 달러를 구매했지만, 수입 된 일본 부품은 작년에 160 억 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Donald Trump) 대통령은 이것을 문제로보고 있습니다. 5 월에 그는 수입 자동차 부품 및 차량에 국가 안보 위협을 선언했으며 최대 25 %의 관세를 부과 할 것이라고 위협했다. 일본의 자동차 산업의 미래는 불투명 해지고있다. 트럼프와 세계 정상들이 오사카에 내림에 따라, G20의 목요일 일본에서 관세와 중국과의 무역 전쟁은 의제에서 높을 것이다. 그러나 일본 모터 브랜드가 무역 전쟁으로 위협을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1980 년대 미국은 자동차 생산을 미국에 다시 가져 오기 위해 고안된 관세로 일본 자동차 회사들과 충돌했습니다. 그러한 조치는 Honda와 같은 일본 브랜드가 번창하는 데 도움이되었습니다.

 Honda가 미국에 도착했을 때, "made in Japan"레이블은 2 차 세계 대전의 나쁜 추억으로 변색되었고 전후 일본의 낮은 경제 발전으로 인해 품질이 떨어졌습니다. "[일본 자동차 제조사]는 많은 편견과 조롱을 극복해야했습니다."일본에서의 운전 : 미국의 일본 자동차 "의 저자 인 Wanda James는 말합니다. 그러나 1950 년대 미놀타 및 펜탁스 카메라와 같은 우수한 일본 제품은 미국 시장에 진입하여 미국 태도를 변화 시켰습니다.

 

 1959 년 미국의 Honda Motor Co.가 로스 앤젤레스에 설립되어 일부 지역 딜러와 협력하여 Honda 50과 같은 소형 자전거를 미국에 수입하기 시작했습니다. 1960 년대에는 미국의 혼다 판매가 1960 년 50 만 달러에서 1965 년 7700 만 달러로 늘어 났으며 1963 년 마케팅 캠페인에 힘 입어 "혼다에서 가장 좋은 사람들을 만나다"는 슬로건을 썼다. 노래 "작은 혼다." 할리 데이비슨 (Harley-Davidson) 브랜드의 농부들에 의해 구체화 된 반대 문화 이미지에서 오토바이를 의도적으로 분리하려고 시도한이 캠페인은 오토바이를 구입할 생각이 없었던 사람들에게 혼다를 경량, 저비용 옵션으로 판매하는 새로운 시장을 창출했습니다.

 

 석유 위기 ... 아니면 축복?
 다음 10 년은 Honda에게 또 하나의 큰 틈을주었습니다. 1973 년 미국과 아랍 세계 간의 긴장으로 유가가 급등하면서 석유 가격이 급등했다. 금수 조치는 1974 년에 해제되었지만 높은 고유가가 유지되었다. 미국인들이 작고 연료 효율이 좋은 차량을 찾기 시작하면서 일본의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가스 껌을 피우는 미국 브랜드에 비해 우위를 점했습니다.
오하이오 주 자동차 연구 센터 (CAR)의 데이비드 에머 링 (David Emerling) 이사는 "미국인 대중을 일본 브랜드에 팔았습니다. 1970 년 청정 공기 법 (Clean Air Act)이 도입됨에 따라 판매가 과급되었으며, 이는 가솔린의 납의 양을 제한했습니다. 1974 년에 Honda 엔지니어들은 Honda Civic을 자동차 배기 가스에 대한 엄격한 새로운 한계를 충족시키는 최초의 자동차로 만든 새로운 유형의 연소 엔진을 만들었습니다. 자동차가 납과 무연 가솔린 모두에서 작동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혼다의 보스들은 사업을 확장하기로 결정했고, 1975 년 미국의 Honda 부사장 인 Shige Yoshida가 파견되어 자동차 공장 위치를 ​​정찰했습니다. 목표는 부품을 현지에서 조달하고 현지 소비자에게 적합한 제품을 만드는 것이 었습니다.
요시다는 혼다 자동차가 친절하고 열심히 일하는 현지인들, 오하이오 주 이스트 리버티에있는 테스트 트랙의 존재, 유리한 투자 환경 덕분에 Marysville을 선택했다고 말합니다. 공장 설립 준비가 끝나자 요시다 (87 세)는 디트로이트에서 자동차 공장을 방문하기 시작하여 미국인의 운영 방식에 대한 느낌을 갖게되었습니다. "내가 만난 사람 중심의 한 관리자가 어떻게 보였는지 정말 좋아했습니다."요시다가 말했습니다. "그는 모든 사람들이 인사하는 생산 통로를 걸어 갔다."

1980 년대 후반, 요시다는 미국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Marysville에있는 Honda 공장을 방문하도록 환영했다. 협업은 업계에 좋은 일이라고 그는 말합니다. "모든 사람들이 Honda를 이점으로보고 위협이 아닙니다."라고 Emerling은 말합니다. "오하이오주의 시골 주에서 일자리 창출이 경제에 막대한 영향을 줄 것이라는 것을 알았 기 때문에."

 

 1980 년대 무역 전쟁
 1980 년대 미국이 불황을 겪었을 때 일본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경제 대국이었습니다. 많은 미국인들은 그들이 추월 될 것이라고 두려워했습니다. 1981 년 로널드 레이건 대통령이 취임 한 후, 미국은 일본이 미국 기업들에게 시장을 개방하고 각국 간의 무역 불균형을 줄 이도록 압력을 가하기 시작했다. 트럼프는 오늘날 중국과의 무역 적자를 줄이려고 노력하고있다. 경제. 미국 행정부가 미국으로 수입되는 차량의 수를 제한하는 자발적 수출 제한 (VER)을 도입함에 따라 워싱턴과 도쿄간에 무역 전쟁이 시작되었습니다. 1981 년에 일본 자동차 회사는 미국에 168 만 대의 차량 만 수출 할 수있었습니다. 할당량이 도입되기 전에 그들은 JAMA에 따라 1980 년에 182 만 달러를 수출했다.

 

 세계 경제 우위를 점령 한 미국 소비자들은 일본 자동차에 더 많은 돈을 지불함으로써 비용을 절감했다. 소매업 자들이 중국 제품에 대한 관세가 소비재에 대한 가격을 집에서 끌어 올리고 있다고보고 한 것과 유사한 효과가 오늘 나타나고있다. 1980 년대의 할당량을 피하기 위해 일본 자동차 제조사들은 제조업을 미국 해안으로 이동시키고 국내 자동차 제조업체와 제휴 관계를 맺기로 결정했습니다. 닛산은 1983 년 테네시에서 최초의 모터 제조 공장을 설립했으며 도요타는 1986 년 제너럴 모터스와 협력하여 캘리포니아 프리 몬트에 공장을 세웠다. 수입 제한에 직면 한 일본 자동차 회사는 전통적으로 미국 브랜드의 빵과 버터였던 중형차와 경쟁 한 Honda Acura와 Toyota Lexus와 같은 수익성 높은 고급 차량 판매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일본의 자동차 회사들이 정치 환경에 적응하면서, 그들은 번영했습니다. 미국에서 판매 된 승용차 3 대 중 거의 1/3이 1991 년 일본 소유의 회사에서 제조되었습니다. 2007 년까지 Toyota는 GM (General Motors)을 제치고 세계 최고의 자동차 제조업체가되었습니다.

 

 새로운 자동차 현실
 12 년 전 패스트 포워드와 일본 제조업체들이 다시 한 번 총을 맞고 있습니다. 그러나 트럼프는 미국 경제를 끌어 올리기 위해 관세를 위협하고 있지만 전문가들은 대통령의 전술이 미국 소비자와 노동자들에게 실제로 치명적인 타격을 줄 수 있다고 말한다. Rutgers 대학의 경제학 교수 Thomas J Prusa는 "역사를 바탕으로 일본의 자동차 생산 자동차 또는 자동차 부품에 대한 엄격한 쿼터가 미국 소비자뿐만 아니라 미국 기업들에게도 피해를줍니다. "그것은 많은 미국의 일자리가 일본에서 오는 공급망에 묶여 있기 때문입니다."
위험에 처한 일만이 아닙니다.

 

 현재 일본의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실리콘 밸리 (Silicon Valley)와 같은 기술 중심지의 인공 지능과 같은 첨단 기술과 제조 기술에 대한 연구에 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일본 자동차 제조업 협회 (Japan Automobile Manufacturers Association)의 매니 디렉터 인 매니 만리 케즈 (Man Manquequez)는 관세 비용이 그런 이니셔티브 예산을 압박 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미국 자동차 산업은 국제 무역에서 차단되면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고 번성 할 수 없다"고 Manriquez는 덧붙였다. "무역 제한과 계속되는 불확실성은 자동차 산업 전체를 약화시키는 것이 아니라 미국에 기회를 잃을 수도 있습니다." 작년에 "미국 최초"전략을 강화하기 위해 트럼프는 미국과 11 개국 간의 무역 협정 인 태평양과 태평양 파트너십 협정을 탈퇴했다.

 

 그 이후 도쿄는 잔여 서명국들과 수정 협정을 앞두고있다. 그리고 2019 년에, 자동차 제조 회사에게 유익한 유럽 연합과의 일본의 자유 무역 협정이 또한 효력을 발생했습니다. 이러한 거래는 미국을 해외의 파트너와 비즈니스하기에 좋은 위치에 놓습니다. 도요타 자동차는 트럼프의 입장이 "도요타에 우리 투자가 환영받지 못한다는 메시지를 보내고 미국 전역의 직원들 각자의 공헌은 가치가 없다"고 말했다. 회사는 무역 협상이 빨리 해결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미국에서 만든
 미국에 상점을 세운 이래 혼다는 많은 이정표를 넘었습니다. 2018 년에 2,500 만 번째 미국산 자동차를 생산했으며 자동차, 트럭, 밴, SUV, 오토바이, 잔디 깎기, 심지어 로봇을 포함하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미국에 31,000 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습니다. 동료들은 사전 근무 회의를 위해 모인다. Honda의 모두는 흰색 드레스.Vining은 1979 년 Marysville 오토바이 공장의 9 번째 생산 준공 업체로 고용 된 이래 Honda가 진화 한 것을 목격했습니다.
그는 제조업에서 정보 기술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에서 일했습니다. 그는 회사가 모터 사이클을 엔진에서 엔진 개발, 연구 개발 시설 설치에 이르기까지 성장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Vining은 Marysville에서 일본과 미국의 아이디어를 모두 지키기 위해 Honda는 두 가지 문화를 통합했습니다. "처음에는 일본 문화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었고 미국 생활 방식을 사용했지만, 우리가 발견 한 것은 '혼다 방식'이라고 불리는 것을 만들었습니다."라고 Vining은 말합니다. "그것은 미국과 일본의 방식 중 최고가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