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역

왜 미 - 중 경쟁이 무역 협상으로 끝나지 않을 것인가?

 미국과 중국 간의 무역 협상은 두 경제 대국 간의 경쟁을 끝내기가 쉽지 않다. 양측은 지난해 세계 경제에 악영향을 끼치면서 무역 전쟁을 벌였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그들의 분쟁이 무역을 넘어서고 있다고 말합니다. 이것은 두 가지 매우 다른 세계관 사이의 권력 투쟁을 의미합니다. 거래가 성사되지 않거나 협상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경쟁이 확대되고 해결하기가 더 어려워 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컨설팅 회사 인 유라시아 그룹 (Eurasia Group)의 아시아 담당 이사 인 마이클 히슨 (Michael Hirson)은 "우리는 미국과 중국의 지정 학적 경쟁이 심화되고 더욱 명확 해지는 새로운 정상화 단계에 접어 들었다. "이번 무역 협정은 미 - 중 세력 투쟁의 한 단계를 완화 할 것이지만 일시적으로 효과는 제한적일 것이다."

 중국의 성장력에 대한 갈등
 300 단어로 된 미 - 중 무역 전쟁
 화웨이 : 세계에서 가장 논란이 많은 회사
 분석가들은 미국과 중국의 경쟁이 핵심 기술 분야에서 다음 단계로 치닫게 될 것이라고 분석가들은 주장했다. 최근 몇 달간 세계 2 대 경제국 간의 무역 회담에서 기술 이전 문제가 핵심적이었다. "모든 나라는 이제 그들의 번영, 부, 경제적 안보, 군사 안보가 기술적 우위를 유지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정확하게 인식하고있다"고 세계 무역 자문기구 (Hinrich Foundation)의 연구 위원 인 스티븐 올슨 (Stephen Olson)은 말한다.

 기술 대전
 많은 사람들이 미 - 중 기술 대전이 이미 진행되고 있다고 말하면서 중국의 기술 대기업 인 화웨이가 그 중심에 있다고 말한다. Huawei는 최근 미국 및 다른 국가들이 자사 제품에 대한 보안 문제를 제기하면서 국제적인 감시가 집중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미국은 화웨이 제품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연방 정부 기관을 제한했으며, ​​동맹국들이 화웨이 제품을 피하려고 권장했다. 호주와 뉴질랜드는 차세대 5G 모바일 네트워크에서 화웨이 기어의 사용을 차단했습니다. 미국 정부는 화웨이가 스파이 위협을 받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러나 Huawei는 중국 정부로부터 독립적이라고 밝혔다. 창립자 Ren Zhengfei는 2 월 BBC에 자신의 회사가 어떠한 스파이 활동도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분쟁은 지난 12 월 설립자의 딸 체포와 관련해 열띤 논쟁을 벌였으며 최근에는 미국 정부에 대한 화웨이 (Huawei)의 소송을 제기했다. Huawei는 또한 월스트리트 저널에 "당신이 듣는 모든 것을 믿지 않도록"미국인들에게 말하는 풀 페이지 광고를 홍보 활동에 나섰다. "냉전이라는 용어는 미국과 중국의 전반적인 긴장의 맥락에서 지나치게 많이 사용되고 있지만 기술 경쟁에 대한 설명이 점점 더 정확 해지고 있습니다."라고 Hirson은 말합니다. 화웨이에 대한 분쟁은이 지정 학적 경쟁의 격렬한 증세이다. "이 경쟁은 순수한 무역 문제보다 해결하기가 훨씬 어렵습니다."

 어떻게 여기까지 왔어?
 중국에 대한 미국의 우려는 최근 몇 년간 커졌으며 중국의 영향력은 전 세계적으로 커졌습니다. 거대한 Belt and Road Initiative, 중국산 2025 계획, Huawei 및 Alibaba와 같은 회사의 중요성이 그 두려움에 모두 기여했습니다. 마이크 펜스 (Mike Pence) 미국 부통령은 10 월 연설에서 중국이 경제를 개방하면서 "더 큰 파트너십"보다는 "경제 침략"을 선택했다고 말하면서 분위기를 요약했다. 중국이 더 많은 서구 모델을 받아 들일 것이라는 희망은 중국의 경제가 국영 시스템과 함께 호황을 누리고 있다는 인식에 자리를 내 주었다. 중국의 앤드류 길 홀름 (Andrew Gilholm) 중국 컨설팅 책임자는 "중국은 지난 몇 년 동안 야심 찬 점을 분명히 밝혀왔다"며, 따라서 중국이 서방의 자유 민주주의 모델을 따르거나, 시장 경제로 수렴 할 것으로 예상하는 사람들은 없다.일부 분석가들은 양측 간의 대립이 불가피하다고 생각한다. 기존 시스템과 상승하는 시스템 사이의 충돌은 역사상 공통적 인 반면, 서로 다른 시스템은 항상 세계 경제에서 어색한 침착하게 만들었습니다. "우리가 여기서 다루고있는 것은 전통적 자유 시장 경제, 자유 무역 경제, 워싱턴 컨센서스 원칙들 - 처음으로 - 다른 규칙들에 의해 게임을하고있는 거대하고 기술적으로 정교하며 중앙 관리되는 경제 사이의 마찰이다. "올슨은 말한다.

 지금 무슨 일이 일어나는거야?
 애널리스트들은 기술 경쟁이 가속화되면서 미국은 중국에 대한 비관세 조치를 계속 사용하기를 기대한다. 중국에 대한 미국의 투자 제한, 미국 기업의 중국 수출 능력 제한, 중국 기업에 대한 추가 압박 등은 모두 사용할 수있는 도구라고 그들은 말한다. "비관세 조치는 관세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영향을 미치지 만 관세가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관세가 부과하는 시장에서주의를 끌지 못한다"고 Hirson은 말한다.

 지난 해 통과 된 미국의 새 법안은 이러한 푸시 백을 용이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는 미국의 외국인 투자위원회 (CFIUS)가 검토 할 수있는 거래 유형을 확대함으로써 외국 기업과 관련된 비즈니스 거래를 검토하고 잠재적으로이를 차단할 수있는 정부의 권한을 강화했습니다. 위원회는 외국인 투자를 통해 그들이 국가 안보에 위험을 가하는지를 확인합니다. 작년에 새로운 법안이 통과되기 전에도 Alibaba의 디지털 결제 부문 인 Ant Financial에 미국계 자금 이체 회사 인 MoneyGram을 매각하는 것과 관련된 유명 거래가 회사가 CFIUS로부터 필요한 승인을받지 못하면 붕괴되었습니다.

 새로운 미국 - 중국 규범?
 여기에서 미 - 중 관계가 어떻게 전개되는지는 그들이 파업하는 거래의 종류에 부분적으로 의존 할 것입니다. 통통한 관세로 인해 양측은 12 월 휴전 협정을 맺은 후 협상 의지를 표명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무역 문제로 중국에 대해 강경 한 입장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분석가들은 두 거대 기업 간의 관계가 무역 협상과 상관없이 앞으로 다르게 보일 수 있다고 말한다. 그들은 특정 분야에서 "전적으로 협력하고 번성하며 상호 이익이되는 관계"를 가질 수 있었지만 Olson 씨가 "선택적인 감 결합"으로 묘사 한 장벽을 다른 사람들에게 전가했습니다. 점점 더 많은 분야가 울타리를 뚫을 수 있으며, 특히 기술 관련 분야가 늘어날 수 있다고 그는 말했다. "화웨이는 미국에서 5G 네트워크 구축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있을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