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역

불치병이 되버린 돼지 바이러스와의 전쟁에서 중국이 지고 있습니까?

 식량 공급에 영향을 미치는 전염병은 무서운 것입니다. 최근의 위협은 아프리카 돼지 열병, 알려진 치료법이없는 전염성이 매우 높은 바이러스 및 감염된 돼지의 생존율이 거의 제로인 경우에 발생합니다. 좋은 소식은이 질병이 인체 건강에 해롭지 않다는 것입니다. 나쁜 소식은 아마도 지갑에 상처를 줄 것입니다. 현재 위기의 진원지는 세계 최대의 돼지 고기 생산자이자 소비국 인 중국이다. 그것은 혼자서 세계 돼지 인구의 절반 이상을 차지합니다. 중국은 작년 8 월 이후 중국 전역에 퍼져있는이 질병을 억제하기 위해 분투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전 세계 돼지 인구의 절반에 해당하는 곳입니다. 중국 정부는 상황이 통제되고 있다고 주장한 지 몇 달 만에 중국의 돼지 고기 가격이 올해 하반기에 70 % 이상 상승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돼지 고기 가격이 인플레이션 수준에 중요한 기여를한다는 점을 감안할 때 이는 중국 경제에 노크 한 영향을 미친다. 지난 주 발표 된 공식 데이터는 상황의 심각성을 강화합니다. 중국 국가 통계국 (National Bureau of Statistics)에 따르면 돼지 열병이 발생하여 돼지의 인구는 전년도보다 약 4 천만 ~ 3 억 7530 만 명 줄어들 었다고한다. 그러나 일부 분석가들은 중국이 상황에 대한보고를 제대로하지 못했다고 생각한다. 이는 부분적으로는 지역 농부들이 발생에 대한 정보를 보류하고 있기 때문이다. 라보 뱅크 (Rabobank)의 한 보고서에 따르면 전염병으로 인해 중국에서 약 2 억 마리의 돼지가 사망 할 수 있다고한다. 중국의 돼지 고기 생산량은 올해 30 % 감소 할 것이고 세계 상품 시장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했다.

 부유 한 돼지는 중국 결혼식과 큰 의식에서 먹습니다. Rabobank의 글로벌 전략가 인 저스틴 셰러 드 (Justin Sherrard)는 "중국에 대한 쇠퇴는 현재 EU 전체에서 생산 된 돼지 고기의 양과 거의 비슷하다. 그는 중국은 부족분을 보충하기에 충분한 돼지를 수입 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그 차이를 만들기에 충분한 동물성 단백질이 세계에서 이용 가능하다고 믿지 않는다. "그러면 다른 시장에서는 파괴적 일 것이며 다른 시장에서는 가격이 상승 할 것입니다. "한 수준에서 한 지역의 부족이 다른 지역의 희소식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변화의 크기는 다른 시장에서 혼란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당신이 말할 수있는 간단한 상황은 아니지만 분명히 그들은 차이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중국은 잃어버린 국내 공급을 보충하기 위해 다른 대형 생산국 인 미국에서 돼지 고기 수입을 늘려 가고있다. 트럼프 대통령의 무역 전쟁이라는 문제가 하나 있습니다. 미국 돼지 고기 수출은 현재 양국 간의 무역 분쟁이 계속되고 있기 때문에 현재 62 %의 관세를 부과하고있다. 중국 돼지 고기 수출에 대한 통상 관세율은 12 %이지만 작년 돼지 고기 수입으로 인해 50 %의 추가 관세가 추가되어 미국 돼지 고기의 중국 소비자 가격이 상당히 비쌌다. Rabobank의 Sherrard는 그들의 현재의 무역 긴장을 "반갑지 않은 합병증"이라고 말하고 있지만 돼지 고기 부족으로 양측 간의 협상이 가속화 될 수 있다고 예측했다.

 "결국 우리는 미국으로부터 중국으로 돼지 고기와 다른 동물성 단백질이 흘러 들어 오기 위해 무역 분쟁을 일시적으로 또는 영구적으로 해결할 수있는 방법이 있음을 알게 될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 "실제로 실제로 관세가 부과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양의 돼지 고기가 이미 중국에 수출 된 사례가있었습니다."상황은 이미 금융 시장에 반영되고있다 - 시카고 상품 거래소의 미국산 돼지 고기 선물은 지난 달 동안 약 60 % 상승했다.

 중국의 발병 이외에 베트남, 라오스, 캄보디아, 태국 및 동남아시아의 다른 국가에서도이 바이러스에 관한보고가 있습니다. 유럽은 최근 몇 년 동안 아프리카 돼지 열병에 의해 영향을 받았는데, 이는 가정 된 돼지와 멧돼지 둘 다에 의해 운반 될 수 있습니다. "2014 년에 발트해 연안국과 폴란드 동부를 황폐화시킨 후 체코와 바르샤바 근처에서 아프리카 돼지의 열기가 나타났습니다."라고 글로벌 조사 기관인 Ipsos Business Consulting의 유럽 본부장 인 린 모건 (Lynn Morgan)은 말합니다. "돼지 고기 가격이 국내 생산이 충분하지 않아 붕괴되었고 돼지 농장의 3 분의 1 이상이 파산했습니다."

 그녀는 유럽에서 가장 큰 돼지 고기 생산국이자 수출국 인 독일이 더 많은 조류 독감으로 인해 가장 많은 손실을보고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최근 분석에 따르면 향후 4 년 동안 아프리카 멧돼지 인구에서 아프리카 돼지의 열병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발열에 감염된 돼지는 대개 10 일 이내에 사망합니다. 한 돼지가 바이러스에 양성 반응을 보이는 것으로 밝혀지면 전체 무리가 도축되어야합니다. 농부들은 대개이 과정에서 상당한 경제적 손실을 입습니다. 세계 보건기구 (WHO)에 따르면 아프리카 돼지의 열병은 냉동 돼지 고기 또는 냉동 돼지 고기에서 몇 주 또는 몇 달 동안 살 수 있지만 인간에게는 해롭지 않습니다.

 미국 돼지 고기는 이제 중국이 사기에 더 비쌉니다. 그러나 그것은 바뀔 수 있습니다. 러시아의 수석 역학자는 돼지와 인간 생리학의 유사성을 고려할 때이 바이러스가 잠재적으로 돌연 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한편 영국 국립 보건 서비스 (National Health Service) 웹 사이트는 "최근의 역사에서 발생한 전염병 (전염병)의 세계적 발생은 이전에는 동물에서 발견 된 바이러스에 기인 한 것으로 생각되며 돌연변이가 발생하면 바이러스가 감염 될 수있게되었다 인간. " 식사 필수품 인 것 외에도 돼지는 역사적으로나 문화적으로 중국에서 가장 좋아하는 동물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중국 12 궁도의 12 동물 중 하나이며, 2019 년은 돼지의 해입니다, 중국 음력에 따르면. 그러나 아프리카 돼지 열병이 전염 될 때까지는 축하할만한 것이 거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