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역

왜 인도는 세계에서 가장 강경한 보호주의 국가 중 하나인가?

 오늘날 세계 최대의 민주적 운동이 시작됩니다. 9 억 명의 인도인이 향후 5 주 동안 총선에서 투표하도록 등록되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나레 드라 모디 수상의 Bharatiya Janata Party (BJP)는 2030 년까지 인도를 세계 3 위의 경제 대국으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야당 인 의회는 일자리 창출을 그 선언문의 핵심에두고있다. 인도의 무역 정책도 면밀한 검토를 받았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관세 중 일부는 국가가 과거의 보호 무역 주의적 방식으로 빠져들고 있다는 두려움이있다.

 보호 무역의 역사
 1947 년 독립 이후 인도는 수십 년 동안 국제 무역없이 생존하려고 노력했습니다. 1990 년대 초반의 외환 위기 이후 현지 소비를위한 지방 생산 모델을 버리고 정책 입안자들에게 국제 통화 기금 (IMF)에 도움을 요청했다. 국제 통화 기금 (IMF) 현금은 조건과 함께왔다 : 인도는 외국인 투자를 개방하고, 테이프를 잘라내어 무역 장벽을 제거해야했다. 많은 사람들은 이것이 인도의 세계 경제로의 재 탄생의 시작이라고보고 있으며, 지난 20 년 동안 자유화는 젊고 활기찬 노동력을 전 세계의 기업과 연결시켜주었습니다. 오늘날, 백엔드 IT 시스템, 콜 센터 및 소프트웨어 개발에 힘 쓰는 많은 직원이있는 세계 최고의 아웃소싱 대상 중 하나입니다. 이것은 또한 인도가 미국과의 재화와 용역에서 구매 한 것보다 많은 것을 팔아 무역 흑자를 벌어 들일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인도 노동자들은 뉴 델리의 콜센터에서 전화를받습니다. Modi 시대 2014 년 나렌 드라 모디 (Narendra Modi)가 권력을 잡았을 때 그는 경제적 자유화를 통해 인도의 이미 인상적인 성장을 촉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새 정부는 사업을보다 쉽게하기 위해 큰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미국 - 인도 사업 협의회의 전 릭 릭 로소 (Rick Rossow) 전 부국장은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물품을 국경을 넘어 원활하게 이동시키는 데 도움이되는 하나의 국가 판매 세에 12 개 이상의 부과금을 합산했습니다. 모디 전 총리의 글로벌 지도자들과 최고 경영자들과의 열렬한 태도와 그들을 포옹하겠다는 열렬한 태도 또한 과거 총리들로부터 큰 변화를 낳았다.

 Modi는 Mark Zuckerberg와 같은 글로벌 최고 경영자 (chief chief officers)
 그러나 무역에 관해서는, 그러한 진전이 없었으며, 심지어 일부는 역방향으로 여행한다고 비난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최근 몇 년 동안 호황을 누리고있는 두 나라 간의 무역에도 불구하고 할리 데이비슨 오토바이와 미국 위스키에 대한 인도의 의무를 반복적으로 공격했다. 최근 세계 무역 장벽에 관한 보고서에서 미국 무역부는 인도를 "주요 세계 경제의 가장 높은 관세"(평균 13.8 %)로 꼽았다. 인도의 무역 정책은 불투명하고 예측할 수 없으며, 종종 미국 기업들이 서류 작업에 익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Rossow는 인도의 전략은 항상 "투자와 반대로 무역"이라고 말했습니다. 인도에서의 Make와 같은 정부 정책은 국내 직접 투자를 적극적으로 시도하면서 국내 직접 투자를 촉진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를 위해 인도는 경쟁자에 대한 무역 장벽을 세웠다. 과거에는 서부 다국적 기업이 목표였습니다. 오늘날 중국은 위협이되고 있습니다. BJP는 작년에 중국산 수입을 막기 위해 선글라스, 담배 라이터, 과일 쥬스 등의 물품에 대한 수입 관세를 인상하기 위해 예산을 사용했다.

 'WTO 괴롭힘 자'
 Modi 정부는 지난 4 년 동안 인도의 수십억 달러 식량 안보 프로그램을 옹호했다. 많은 선진국가들이 불공정하다고보고있다. 이 프로그램에 따라 정부는 가난한 사람들을 위해 저렴한 비용의 식량을 제공 할 수 있도록 지역 농부들에게 막대한 보조금을 지급합니다. 그러나 미국과 다른 국가들은 세계 무역기구 (WTO)의 보조금 제한 규정을 어 기고 있다고 주장한다. WTO의 전 호주 협상 대표였던 드미트리 그루 비 빈 스키 (Dmitry Grozoubinski)는 그들이 한 가지 점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인도는 가난한 시민들이 식량을 살 수는 없다고 주장하면서 농업 보조금을 정당화하고 있지만 가격을 낮출 수있는 수입을 효과적으로 막는 방대한 양의 관세를 유지하고있다"고 말했다.

 

 차단 진행 중입니까?
 그는 Modi가 중요한 투표 선거구 인 인도의 수백만 농민들에 대한지지를 보여주는 것만으로도 탁월한 사람이라고 믿는다. 이것은 또한 왜 인도가이 문제에 관해 WTO에서 그와 같은 말썽 꾸러기가되었는지를 설명 할 수 있다고 Grozoubinski는 덧붙였다. 인도 무역 대표부는 제네바에 기반을 둔 단체가 직업을 수행하는 것을 막기 위해 정기적으로 애매한 법적 판례를 사용한다고 전적으로 관련이없는 문제에 대한 판결을 막으려 고한다. "국내 적으로 우리는 가난한 농민들을 위해 서서 서방 국가들이 우리를 괴롭히지 않도록 말하고있다"고 덧붙였다.

 무역 흐름과 무역 협상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주요 경제국 인 인도는 그런 비판에 대해 너무 걱정하지 않을 것입니다. 당면 과제가 남아 있지만 천년 이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을 빈곤에서 벗어나게했습니다. 그러나 보호주의가 역효과를 낼 위험이있다. 지난 12 월, 정부는 아마존과 같은 외국 소매 업체가 현지 상품 판매자와 독점 거래를하지 못하도록 금지했습니다. 이 움직임은 모디 (Modi)가 소형 유가와 주요 유권자를 기쁘게하기위한 입찰로 간주되었다.

 라이벌 간디 (Rahul Gandhi) 의원 의회 의장이 무역 정책을 바꾸겠습니까?
 그러나 그것은 미국을 괴롭혔다. 그리고 지난 달 트럼프 행정부는 인도가 일부 의료 기기의 가격 상한을 제거하기를 거부 한 후에 일부 상품이 미국 면세로 진입하는 것을 허용하는 계획을 끝내겠다고 말했다. 작년에 인도가 철강 및 알루미늄 관세를 면제하는 것을 거부 한 것에도 분노한 인도는 보복을 선언했다. 그러나 그것은 지금까지 tat-for-tat tariff를 구현하는 것을 지연 시켰습니다. "나의 추측은 그들이 미국과의 직접적인 싸움을 잃는 전투와 진짜 위험으로 간주한다는 것"이라고 Rossow는 말한다.

 선거가 바뀌겠습니까?
 무역은 올해 선거에서 중요한 역할을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유권자들은 일자리와 성장에 대해 우려 할 가능성이 더 높다고 TS 롬바르드 (TS Lombard)의 인도 연구 담당 이사 인 슈미타 데베와 르 (Shumita Deveshwar)는 말했다. 트럼프 아메리카 (Trump 's America)의 "미끄러운 사면 (slippery slope)"과 인도의 보호주의를 비교하는 사람들도있다. 트럼프 아메리카는 중국에 대한 두려움과 좋은 일자리가 부족하여 강한 성장을 보이지 않는다. 분석가들은 이같은 위험은 추가 보호주의 조치가 자유화 이후 국가가 누리고있는 경제적 이득을 뒤바꿀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Deveshwar는 장기적인 번영을 원한다면 인도는 무역을 개혁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인도는 미국과 중국 간의 긴장으로 인해 열어 둔 무역 기회를 활용하지 못했으며, 베트남 등 다른 나라들이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의회 당이 5 월에 권력을 장악한다면 그것은 인도의 무역 정책을 바꿀 것인지 여부가 불투명하다. 로시 장관은 모디에 대한 두 번째 임기가 더 많은 것을 의미 할 것이라고 믿는다. "이 정부는 투자를 장려하는 데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앞으로도 권력을 계속 유지한다면 큰 성공을 거둘 것입니다." 인도 정부는이 기사에서 제기 된 문제에 대한 의견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