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역

미 - 중 무역 전쟁에서 누가 잃을까요?

 최근 미국과 중국의 무역 전쟁은 양국이 서로의 상품에 대해 새로운 관세를 발표하면서 확대되고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중국의 경제 자문관 인 래리 쿠들로 (Larry Kudlow)는 미국 기업들이 중국으로부터 수입 된 모든 상품에 대해 관세를 지불하고 있음을 시인했다. 무역 전쟁이 미국에게 좋고 미국 재무부에 수십억 달러를 생성한다고 말하면서 트럼프가 틀린가? 그리고 분쟁이 심화됨에 따라 누가 가장 잃을 것입니까?

 

 누가 정말로 미국 관세를 지불합니까?
 중국 기업이 아닌 미국의 수입업자들은 미국 정부에 세금의 형태로 관세를 부과하고 있다고 Cooley LLP의 변호사 인 Christophe Bondy는 확인했다. 캐나다 - EU 자유 무역 협정 (FTA) 협상에서 캐나다 정부 수석 고문을 맡았던 본디 (Bondy) 씨는 이러한 추가 비용이 단순히 고가의 형태로 미국 소비자들에게 전달 될 가능성이 있다고 말합니다. "그들 [관세]는 공급망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그는 말했다.

 

 중국에 어떤 영향을 미쳤습니까?
중국은 지난해 수출이 7 % 증가하면서 미국 최고의 무역 상대국으로 남아있다. 그러나 미국으로의 무역 흐름은 2019 년 1/4 분기에 9 % 하락하여 무역 전쟁이 물적화되기 시작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케임브리지 대학의 무역 전문가 인 메러디스 크롤리 (Meredith Crowley) 박사는 중국 기업들이 미국 기업 인수를 유지하기 위해 가격을 인하했다는 증거는 없다고 밝혔다. "미국 기업들이 다른 곳에서 수입하기 시작하면서 고도로 대체 가능한 상품의 일부 수출국은 시장에서 벗어났다. 그들의 마진은 너무 얇고 관세는 분명히 그들을 해치고있다. "차별화 된 상품을 판매하는 사람들이 가격을 낮추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아마도 미국 수입업자들이 가격을 너무 많이 사용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미국에 어떤 영향을 미쳤습니까?
 3 월에 발표 된 2 개의 학술 연구에 따르면, 미국 기업들과 소비자들은 작년에 중국 등지에서 수입 한 것에 대해 부과 된 미국 무역 관세의 거의 모든 비용을 지불했다. 뉴욕 연방 준비 은행, 프린스턴 대학, 컬럼비아 대학의 경제학자들은 철강에서 세탁기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수입에 부과 된 관세로 미국 기업과 소비자에게 추가 세금 비용으로 월 30 억 달러 (23 억 파운드)가 소요되는 것으로 계산했다. 또한 우울한 수요와 관련하여 추가로 14 억 달러의 손실이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두 번째 논문은 세계 은행의 수석 경제학자 인 Pinelopi Goldberg는 소비자들과 미국 기업들이 대부분의 관세 비용을 지불하고 있음을 발견했다. 트럼프 무역 전쟁의 가장 큰 희생자는 다른 나라의 보복을 고려한 결과, 2016 년 선거에서 트럼프를지지했던 지역의 농민과 청색 인력이었다.
 

 미국 기업들이 다른 나라에서 물건을 사면 안된다.
 트럼프 장관은 중국으로부터 수입 한 미국 기업들은 다른 곳 (어쩌면 베트남)을 봐야한다고 말했거나 여전히 미국 제조업 자들로부터 제품을 더 잘 구입해야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Bondy는 그렇게 간단하지 않다고 말한다. "생산성과 가치 사슬의 방향이 재조정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며 모든 비용이 발생합니다. "지난 해 미국이 부과 한 철강 관세를 따라 가면 미국에는 수백 개의 새로운 공장이 건설되고있는 것 같지 않다"고 말했다. 중국은 가장 가까운 라이벌보다 작아 제조 경쟁력이 강하기 때문에 글로벌 공급망에서 대체하기가 어렵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중국 타이어에 대해 35 %의 가파른 관세를 부과했다.

 

 무역 관세가 효과가 있습니까?
 크롤리 박사와 본디 (Bondy) 박사가 말하고있는 증거가 거의 없습니다. 2009 년, 오바마 대통령은 미국의 일자리 비용이 많이 드는 수입 증가를 인용하여 중국 타이어에 대해 35 %의 가파른 관세를 부과했습니다. 그러나 2012 년 피터슨 국제 경제 연구소 (International Economics for International Economics)의 연구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들은 타이어 가격 상승으로 인한 비용이 2011 년에는 약 11 억 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약 1,200 건의 제조 일자리가 절약되었지만 미국 소비자들이 소비 한 추가 돈은 다른 소매 제품에 대한 지출을 줄여 주었다. "간접적으로 소매 업계에서의 고용을 낮추었다". 그는 "중국은 미국산 닭고기 수출에 대해 반덤핑 관세를 부과하면서 매출액이 약 10 억 달러에 이르는 것을 보복했다"고 말했다. 관세를 방어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주어진 한 가지 예는 1983 년 일본 오토바이에 대한 가파른 임무를 부과하려는 미국 대통령 로널드 레이건 (Ronald Reagan)의 결정이다. 이 움직임은 외국 경쟁의 급증에서 미국의 자전거 제조사 인 할리 데이비슨을 저축하는 것으로 기록되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공장을 현대화하고 더 좋은 엔진을 만드는 것을 포함하여 회사의 노력이 실제로 그 전환점을 이뤘다 고 주장했습니다.

 미국 관세로 인해 중국은 협상을 시작할 것인가?
 크라 울리 박사는 중국의 역할이 중국을 협상 테이블로 끌어들이 겠지만, 과격한 타협을 기대하지는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그렇습니다 그들은 성장 둔화의 더 많은 것을 가지고 있으며, 반대로 미국으로 더 많은 것을 수출하기 때문에 그들은 무역 전쟁으로 더 고통을 겪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법을 바꾸는 데 정말로 관심이 없다. 그렇더라도 법을 시행 할 합법적 인 문화가 실제로 존재 하는가?" 본디 (Bondy)는 트럼프의 관세 위협이 유권자 기반을 강화하고 헤드 라인을 만드는 것에 더 가깝다고 생각한다. "관세는 국유 기업의 행동, 지적 재산권 보호, 시장에 대한 공정한 접근, 근로자와 환경에 대한 기본 보호와 같은 것들에 관한 공통된 규칙을 협상하는 고된 작업보다 이해하기 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