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역

무역 전쟁 : 차트에서 미 - 중 무역 전투

 미국과 중국 간의 무역 전쟁이 끝나고있는 것처럼 보였으 나 새로운 관세의 위협으로 갑작스럽게 증가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금요일 중국 제품 2 천억 달러 (약 1 천 500 억 파운드)에 대해 2 배 이상의 관세를 부과하고 조만간 새로운 제품을 도입 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국인은 미국과 2 일 동안 협상을 시작했다. 미국 대통령의 관세 인상 위협은 베이징이 무역 협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주장에 따른 것이다. 세계 2 대 경제권은 이미 수십억 달러에 달하는 서로의 재화에 대해 의무를 부과했다. 무역 분쟁의 심화는 기업과 소비자에 대한 불확실성을 다시 불러 일으켜 세계 경제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트럼프, 중국 관세 인상 위협
다음 미 - 중 전쟁터
300 단어로 된 미 - 중 무역 전쟁

 

다음은 미중 교역 분쟁의 주요 쟁점입니다 :

 1) 미국의 무역 적자는 어떻게 증가 했습니까?
 중국은 불공정 거래 관행을 중국에 비난하면서 지난해 중국과의 무역 전쟁을 시작했다. 미국은 중국이 지적 재산권을 훔쳤다고 비난했을뿐만 아니라 중국 정부가 보조금을 통해 부당하게 국내 기업을 부추 긴다고 경제 정책을 변경하기를 바라고있다. 미국은 또한 중국이 중국과의 무역 적자 규모가 4,190 억 달러 (3,212 억 파운드)에 달하는 것을 막기 위해 미국산 제품을 더 많이 삽니다. 무역 적자는 미국이 다른 나라로부터 얼마나 많은 돈을 수입하는지, 얼마나 많이 수출하는지의 차이입니다. 격차를 줄이는 것이 트 럼프 무역 정책의 핵심 부분이다.

 2) 지금까지 부과 된 관세는 무엇 이었습니까?
 미국은 작년에 중국 제품 2500 억 달러에 관세를 부과했다. 베이징은 1,100 억 달러 상당의 미국산 제품에 대해 보복을했습니다. 2 천억 달러 상당의 중국산 제품에 대한 관세는 올해 초 10 %에서 25 %로 인상 될 예정 이었으나이 인상은 지연되었다. 이제 트럼프 장관은 베이징과의 대화가 너무 느리게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이번 증가가 금요일에 계속 될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그는 곧 "325 억달러에 달하는 중국 제품을 25 %의 세금으로 납부하겠다"고 단언했다.

 3) 영향을받을 수있는 제품은 무엇입니까?
 무역 전쟁이 시작된 이래 미국 관세로 부과 된 중국 제품은 기계에서 오토바이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했습니다. 최근 라운드에서는 미국이 물고기, 핸드백, 의류 및 신발을 포함한 중국 제품 2 천억 달러에 10 %의 관세를 부과했다. 이 제품들은 금주에 진행된다면 10 %에서 25 %까지 관세 인상 대상 품목이 될 것입니다. 중국은 미국이 경제 역사상 가장 큰 무역 전쟁을 시작했다고 비난했다. 그것은 화학 물질에서 채소, 위스키에 이르기까지 미국 제품을 타겟으로 삼았습니다. 또한 전략적으로 공화당 지역에서 만들어진 제품과 콩 같은 다른 곳에서 구입할 수있는 제품도 대상으로합니다.

 4) 무역 전쟁이 시장을 강타 했습니까?
 미중 교역 전쟁은 지난 1 년간 금융 시장에 대한 불확실성의 큰 원인이었습니다. 그 불확실성은 전 세계의 투자자 신뢰에 무게를두고 손실에 기여했습니다. 2018 년 홍콩의 항생 지수는 13 % 이상 하락했으며 상하이 종합 지수는 25 % 가량 하락했습니다. 올해 두 지수는 어느 정도 회복했으며 2019 년까지 지금까지 각각 12 %와 16 % 상승했다. 이에 비해 다우 존스 산업 평균 지수는 2018 년 6 % 가까이 하락했으며 올해 11 % 상승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위안화는 2019 년에 안정되기 전에 작년에 미 달러 대비 5 % 이상 하락했다.

 5) 다른 무역 전쟁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습니까?
 미국과 중국의 무역 전쟁은 다른 나라와 세계 경제에 큰 타격을주었습니다. 국제 통화 기금 (IMF)은 2019 년 글로벌 성장 전망치를 낮추면서 지난해 말 "미약 한 세계 경제 성장"에 기여한 것은 미 - 중 교역 긴장의 확대가 하나의 요인이었다고 말했다. 일부 국가는 간접적 인 영향을받을 수 있습니다 - 특히 미국이나 중국의 중요한 무역 파트너 인 국가 또는 공급망에서 핵심 역할을 수행합니다. 중국과의 전투는 지난 한 해 동안 미국이 다른 국가와 겪은 일련의 무역 싸움 중 하나입니다. 트럼프는 멕시코, 캐나다, 유럽 연합으로부터 수입 된 제품에 대해 소비자들에게 미국 제품을 구입하도록 독려하는 세금을 부과했다. 이 모든 국가들은 미국 제품에 대한 관세로 보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