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역

애플, 트럼프에게 더 많은 중국 관세가 라이벌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경고

 애플은 트럼프 행정부에 중국 제품에 대한 더 많은 미국 관세를위한 계획을 포기할 것을 촉구하는 기업들의 증가하는 합창단에 합류했다. 미국은 양측이 무역 협상을 할 수 없다면 300 억 달러 (2,361 억) 상당의 중국 제품에 대해 관세를 부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 서한에서 애플은 백악관에 관세 인상을 철회 할 것을 촉구했다.
 이 기술 거인은 그 직무가 글로벌 경쟁자들에게 "경기장을 기울일"것이라고 말했다. 아이폰, 아이 패드, 에어 포드 (Airpods) 등 주요 제품과 미국의 기기 수리에 사용되는 부품에 대한 관세를 부과 할 예정이다.
 "우리는 미국 정부가 이들 제품에 관세를 부과하지 않을 것을 촉구한다."고 애플은 제안 된 업무에 대한 제출을 고려중인 로버트 라이트 히 저 (Robert Lighthizer) 무역 대표부 대변인에게 말했다.
 미디어 캡션 왜 미 - 중 무역 전쟁이 대부분의 주머니에 부딪 칠까요? 회사는 더 많은 관세가 "글로벌 경쟁력"을 해칠 것이라고 말했다. 애플은 화웨이 (Huawei)를 포함하는 중국 경쟁자들이 미국 시장에서 "중요한 존재"를 가지지 않고 미국의 의무에 영향을받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따라서 미국 관세는 전세계 경쟁사에 유리하게 경기장을 기울일 것"이라고 회사는 썼다.
 실리콘 밸리 거대 기업이 공급 업체들에게 워싱턴과 베이징 간의 계속되는 무역 경쟁에 대응하기 위해 중국에서 생산량을 일부 변경하는 방법을 모색 해왔다는 보도가 이어졌다. 애플은 트럼프 행정부가 사업과 소비자에게 위험을 알리는 중국 제품에 대한 관세를 더 많이 내도록 계획을 포기할 것을 촉구하는 일련의 다른 회사들과 합류한다.

신발 자이언트 트럼프, 무역 전쟁 종식 촉구
300 단어로 된 미 - 중 무역 전쟁

 

 이번 주 제출 된 공동 기고문에서 마이크로 소프트, 델, HP, 인텔의 기술 회사들은 노트북과 태블릿 가격을 19 % 이상 인상 할 것이라고 말했다.
 격렬한 전투. 미국은 지난달 수십억 달러에 달하는 중국산 제품에 대한 관세 인상을 통해 무역 전쟁을 재개하면서 중국 정부에 보복을 촉구했다.  양국은 지난 한 해 동안 무역에 대한 갈등이 점차 커지고있다. 워싱톤이 중국 통신 업체 인 화웨이 (Huawei)에 대한 무역 제한을 강화함에 따라 최근 몇 달간 전투의 범위가 확대되었다.
 화웨이 전투가 미국과 중국에 관해 우리에게 말하는 것. 트럼프 행정부가 중국산 2 천억 달러 수입에 대해 2 배 이상의 관세를 부과하고 추가적인 의무를 위협 한 데 이어 임박한 협상에 대한 희망이 붕괴됐다. 지난 해 양국이 부과 한 관세는 세계 경제와 금융 시장에 부담을 주었다. 미국의 도널드 트럼프 (Donald Trump) 대통령은 무역 협상이 곧 재개 될 것으로 전망하면서 이번 주에 결의안이 나올 것으로 전망했다. 이번 회담은 이달 말 일본 G20 정상 회담에서 트럼프와 사이 핑핑 (Xi Jinping) 중국 주석 간의 긴밀한 회담을 가져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