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역

미 - 중 무역 전쟁 : 신발 자이언트, 트럼프에 관세 철회 촉구

 세계에서 가장 큰 신발 회사 중 일부는 도날드 트럼프에게 소비자에 대한 "파국적인" 효과를 경고하면서 중국과의 미국의 무역 전쟁을 끝내라고 촉구했다. 나이키와 아디다스 등 173 개 회사가 서명 한 편지에는 수입 관세 인상을위한 대통령의 결정이 노동 계급에 영향을 줄 것이라고한다. 그들은 또한 더 높은 세금이 일부 사업의 미래를 위협한다고 경고합니다.
 트럼프 장관은 중국과의 무역 적자가 미국 경제에 악영향을 미친다고 말했습니다. 미국 대통령은 워싱턴과 베이징이 무역 협상에 실패한 이후 1 주일 전에 10 %에서 25 %에 이르는 중국에 대한 2 천억 달러의 중국산 수입을 부과했다. 중국은 6 월 1 일부터 600 억 달러에 달하는 미국 수입품에 대한 징수 계획을 발표함으로써 보복했다.

미중 교역 전쟁 : 북경이 다음에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미 - 중 무역 전쟁에서 누가 잃을까요?
미국 기업들은 화웨이 억제에 대한 '보복'을 두려워한다.


 Clarks, Martens 박사 및 Converse를 포함한이 편지에 서명 한 신발 회사는 평균 미국 관세는 11.3 %이지만 어떤 경우에는 67.5 %까지 높아질 수 있다고 말한다. "관세 면제에 25 %의 세금 인상을 추가하면 일하는 미국인 가족이 신발에 거의 100 %의 세금을 낼 수있다"고 썼다. "이것은 헤아릴 수 없다." "이 무역 전쟁을 종식시킬 때이다."
 그가 이번 달 초에 관세를 인상하자 트럼프는 생산을 미국으로 옮김으로써 비용을 줄일 수 있다고 회사들에게 말했다. 그러나 제화업자와 소매업자는 소싱을 중국에서 멀리 옮기고 있지만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신발류는 자본 집약적 인 산업으로 소싱 결정을 내리는 데 수년간의 계획이 필요하며 회사는 단순히 공장을 변경하여 이러한 변화에 적응할 수 없습니다 . "
 보복 공포
화요일 중국의 최고 경영진은 관세 때문에 중국 밖에서 생산 시설 이전을 고려 중이거나 40 %가 넘는 곳에서 생산 시설 이전을 고려한 회원 조사를 발표했다. 중국과 상하이의 미국 상공 회의소 (American Chambers of Commerce)가 실시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3 분의 1은 관세를 감당하기위한 투자 결정을 연기하거나 취소했다. 중국의 통신 업체 거대 화웨이 (Huawei)에 대한 엄격한 규제를 포함 해 최근 무역 분쟁이 가속화되면서 중국 기업에 대한 새로운 우려가 제기되고있다.

Huawei, 영국 칩 거대 ARM과 대결
관세를 피하기 위해 베트남으로 이주
미 - 중 무역 전쟁에 대한 빠른 가이드

 

 지난 주 트럼프 행정부는 화웨이가 정부 기관의 승인없이 미국 기업들의 기술을 습득하는 것을 금지하는 "단체 목록"에 화웨이를 추가했다. BBC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중국의 미국 상공 회의소 (AmCham) 회장 인 팀 스트랫 퍼드 (Tim Stratford)는 화웨이에 대한 미국의 행동으로 인한 탈락에 대해 회원국들이 "진정한 우려"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Huawei를 기업 목록에 올리기로 결정한 결과, 중국 정부가 미국 기업에 대한 보복을 결정할지도 모른다는 우려가있다"고 Stratford는 말했다.

 AmCham의 조사에 따르면 관세로 ​​인해 회원국 중 40 % 이상이 중국 국외로 이사했거나 이사를 고려 중이었습니다.이 그룹은 중국에서 일하는 900 개 이상의 미국 기업을 대표합니다. Boeing, 제약 회사 인 화이자 및 청량 음료 회사 인 Coca-Cola는 AmCham이 중국에서 대표하는 미국 회사 중 하나입니다. 작년에 보잉은 상하이시 근처의 중국 동부 737 여객기에 대한 첫 완성 공장을 열었습니다. 보잉 사의 중국 총재 존 브룬 스 (John Bruns)는 관세 전쟁에 의한 "도전적인 환경"에 대해 "긴장"했다고 말했다.

트럼프의 관세 및 보호주의 설명
어떻게 여기까지 왔어?
중국과 미국은 트럼프 대통령의 초창기부터 무역에 관한 분쟁이 계속되고있다.

 트럼프 대변인은 2016 년 대통령 선거를 위해 선거 운동을 벌이는 동안 중국이 불공정 거래 행위와 지적 재산 도용을 반복적으로 비난했다. 그는 중국이 세계 무역기구 (WTO)에 가입함으로써 "역사상 가장 위대한 일자리 절도"의 길을 열었다 고 관세를 적용하겠다고 위협했다. 코카콜라는 중국에 제조 기지를 둔 미국 기업 중 하나입니다. 그는 또한 중국의 미국 무역 적자를 줄이기를 원한다. 몇 차례의 회담에도 불구하고 세계 2 대 경제 대국은 무역 전쟁 종식을위한 합의에 이르지 못했다.
 무엇 향후 계획?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징은 무역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 워싱턴과 협력 할 의사가 있음을 시사했다. 마지막 회담이 5 월 10 일에 끝난 이래로 어떤 논의도 예정되지 않았다. "중국은 우리 미국인들과 우리의 협상을 계속할 준비가되어있다. 미국과 중국의 지도자들은 또한 다음 달 일본 G20 정상 회담에서 다시 만날 예정이다.